추천도서후기

[긍정적인미소] 열중 3주차 '몰입' 독서후기

  • 25.02.19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몰입

2. 저자 및 출판사: 황농문, RNK

3. 읽은 날짜: 2025.02.19

4. 총점 (10점 만점): 8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몇 년까지, 사고에 푹 빠져서 문제를 해결하는 내가 몰랐던 세상이 있다는 것을 보았다. 또한 나는 문제해결은 내가 알고있는 지식이나 공식을 바탕으로 문제에 적용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내가 배운 것이 없는 문제도 몰입이라는 사고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몰입이라는 과정 자체가 매우 흥미로웠으며, 소위 천재라고 불리는 수많은 위인들(특히 과학자나 수학자)들은 이러한 몰입을 거쳐서 그토록 위대한 발견을 해냈을 수 있겠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몰입은 최소 며칠 간 주의를 흐트리지 않기 위해 저녁약속을 잡아서도 안 되고 해당 생각만을 끊임없이 해야 하는데, 학자가 아닌 평범한 사람이 이러한 몰입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우선은 출퇴근 시간에 20분 생각하기를 적용해보고 싶다. 어떤 것을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반복인데, 출퇴근 시간은 늘 일정하게 하루에 두번씩 있고, 마침 그 시간이 20분이라 적용하기 용이할 듯하다. 해당 시간 동안 어떤 것에 대해 사고해야 할 지도 찾아볼 예정이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317. 사람은 한 시간에 2천 가지를 생각하고 하루 24시간 대략 5만가지를 생각한다고 한다. 그래서 ‘오만가지 생각’이라는 말이 생겼다. 그러나 이것은 상념에 해당하는 ‘생각나기’이다. 이것은 내가 내 뇌의 주인이 되는 것이 아니고 의도되지 않은 상념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이보다는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자신이 뇌의 주인이 되어 문제에 대한 해결을 향한 체계적인 사고를 하는 ‘생각하기’를 해야 두뇌를 활용할 수 있고 지고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긍정적인미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