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74조 달리아아아]

  • 23.11.26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작성 과제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11.22

4. 총점 (10점 만점): 9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거짓말]

#단 하나 #의지 #크게 보자

성공에 대한 잘못된 편견들이 나온다. 우리는 여러가지 일을 하려고 하고, 할 수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사람은 그렇지 못한다. 그 과정 속에서 집중력과 에너지를 잃을 뿐이다. 나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추구하고 그걸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고 해야 한다. 나의 의지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일부터 하나씩 처리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그렇게 중요한 일들을 처리하는 경험을 늘리면 습관이 되어, 더 쉽게 중요한 일을 처리할 수 있다.

 나에게 소중하고 잃지 말아야 하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고민하여 항상 중심을 맞춰야 한다. 또한 나의 가능성에 한계를 두지 말고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Chapter2. 진실]

#초점탐색 질문 #도미노

삶은 질문을 통해 나아갈 수 있다. 삶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이 책에서 추천하는 질문은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이 질문을 끊임없이 하여 답을 찾으면 나의 도미노 조각들이 제대로 줄 서게 되고 나를 안내한 큰 그림을 찾을 수 있다.

나의 삶을 바꾸는 것은 크고 구체적 질문과 큰 해답이다. 크고 구체적 질문의 예시는 ‘향후 6개월간 매출을 두 배로 높이기 위해 다른 모든 것들을 더욱 쉬워지게 하거나 필요 없게 만들 다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이다. 큰 해답은 당장 할 수 있는 것, 최대한 힘을 발휘해야 하는 것이 아닌 가능성이 있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그것이 큰 해답인 이유는나의 현재 능력의 가장자리까지 손을 뻗게 만들기 때문이다.


 [Chapter3. 위대한 결과]

# 목적의식 # 우선순위 # 생산성

목적의식이 우선순위를 정하고 우선순위가 행동의 생산성을 결정한다.

1. 내가 가는 방향을 정해라. 2. 우선순위를 정하는 이유는 내가 가진 전부인 지금 현재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이다. 3.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해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책을 읽고 난 뒤 나의 방향성, 나의 목적의식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내가 하고 있는 많은 일들이 나의 목적의식보다는 다른 사람들이 가는 방향을 따라간 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의 방향에 맞는 것이 무엇이고, 내가 놓아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2. 나는 불안이 정말 큰 사람이다. 하지만,,불안은 결국 나를 아무것도 하게 하지 못한다. 이 책에서는 대부분이 사람들이 한 것보다 무엇을 안 한 것에서 후회를 한다고 한다. 나를 되돌아봐도 내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부분들이 감사하고, 내가 일찍 포기하고 하지 않은 것들에 후회가 남는다. 내가 나아갈 방향에서 해야 하는 것들을 좀 더 노력하고 해내야 겠다고 생각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나의 원씽 시간 확보하기 – 하루 4시간 (아침 1시간, 오후 1시간, 저녁 2시간)

2. 매주 1시간 계획을 세우고 나를 돌아보는 시간 갖기

3. 하루에 해야 할 일에 우선순위를 정해 하나의 한 일에만 집중하며 불안감 낮추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31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신에게 최초로 영향을 끼치고, 자신을 훈련시키고 혹은 관리해 준, 가장 중요한 단 한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누구도 홀로 성공할 수 없다. 그 누구도.

p. 54 계속해라. 20퍼센트만 남기고, 거기에서 다시 20퍼센트만 남기는 식으로 가장 중요한 단 하나에 이르기까지 계속해라!

p. 56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찾아보면 같은 노력이 언제나 같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금세 알 수 있게 된다.

p. 70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하고 있으면서 대체 왜 멀티태스킹을 용납하는 것인가?

p. 76 지나치게 단순화하려는 건 아니지만 펠프스가 자신이 모든 에너지를 하나에, 그리고 다시 그것을 하나의 습관, 즉 매일 훈련하는 것에 쏟아 부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p. 79 좋은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다른 이들보다 무엇이든 더 잘 해내는 것처럼 보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들은 가장 중요한 일을 주기적으로 하는 법을 알고, 그 결과로 다른 모든 일이 더 쉬워지는 것이다.

p. 96 하루라는 시간을 투자해 최고의 성과를 얻고 싶다면 의지력이 떨어지기 전에, 당신의 가장 중요한 일, 그 한 가지 일을 일찍 해치워라.

p. 125 큰 삶을 추구하라. 그러면 당신이 살 수 있는 것 중 가장 위대한 삶을 추구하게 될 것이다.

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P. 133 여기가 지금 내가 있어야 할 곳이고, 나는 내가 이 순간에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다.

p. 247 자기에게 제약이 있다고 믿으면 제약이 생긴다

p. 260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작은 묘목을 사서 크게 키우는 것이었다. 5년 뒤 나는 첫 사과를 얻었고 과수원을 갖게 되었다.

p. 261 우리 마음속에 있는 두 마리 늑대 사이에 싸움이 일어난다. 하나는 두려움이지. 놈은 불안과 걱정, 불확실성, 머뭇거림, 주저함, 대책없음을 가지고 다닌다. 다른 한 늑대는 믿음이라고 한다. 그 늑대는 차분함과 확신, 자신감, 열정, 단호함, 흥분, 그리고 행동을 불러온단다. 그리고 내가 먹이를 주는 늑대가 이긴다.

p. 263 다르게 살았으면 어땠을까 대신 이렇게 살아서 기쁘다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댓글


언바운드
23. 11. 27. 10:27

기억하구 싶은 문구 부자신데요? ㅎㅎㅎ 기억하고자 하는 문구중에 실천할 수 있는 1가지 꼭 실천해봐요..함께~한주 화이팅입니다~

한진희
23. 11. 28. 18:07

역시 독서하시면서 남기는것이 많은 달리아아아님 멋져요~! 모두 다 흡수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