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내마기,소액투자,열반중급 수강하며 거주와 투자를 분리하기로 마음을 정했습니다만 너무 초보인지라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 지방신축에 입주했는데요, 그동안 모은 돈을 잔금으로 모두 치뤘습니다.
다행히 시세대비 분양가가 저렴해서 잔금대출을 넉넉히 받아 1억 정도를 종잣돈으로 가지고 있습니다(이자는 월 소득 대비 감당 가능한 선이고, 이자내면서 추가 저축 가능함). 이렇게 마련한 돈으로 5천~정도의 소액투자를 시작해보려는데, 선배님들 보시기에 이 경우 초보인 제가 예상하지 못하는 리스크는 무엇이 있을까요? 너무 무리인가요?
1억을 저축으로 모으자니 10년 이상 걸릴 것 같고, 시장은 날아갈 듯 빠르게 움직이는데..
넉넉히 받은 주담대를 상환하고 지금 입주한 지방신축을 정리할 때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맞는 일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동생이다 생각하고 이래라~ 저래라~ 참견해주시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댓글
티티민트님 안녕하세요. 저도 처음에 소액으로 시작했고 계속 주택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감이 안잡혀서 저는 강의를 매월 듣고 조원분들하고 임장도 가면서 꾸준히 공부하다보니 5천 이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지역, 단지들이 보이더라구요. 이미 주택이 있으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꾸준히 강의, 임장을 통해 공부하고 투자를 진행하시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에서 지역에 대해 알려주기도 하고 거래를 할 때, 꼭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니 꾸준히 강의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티티민트님 안녕하세요~ 소액투자를 생각하고 있으신데 리스크가 걱정되실 것 같아요! 저의 처음을 생각해보면 조급한 마음이 제일 큰 리스크였던 것 같습니다. 투자를 해보지 않으니 급매라 생각하고 여유를 갖지 못한게 아쉬웠던 적이 있는데요! 강의를 들으시면서 공부하시다보면 충분히 투자하실 수 있는 단지들이 많이 보이실겁니다! 그러니 티티민트님은 저처럼 조급함을 가지시 마시고 꼭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