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빌라도 알아보고 재건축 등 이것저것 두서없이 알아보았는데, 강의를 통해 투자 대상을 아파트로 한정해 준 이유와 결과로부터 걱정거리가 확 줄어들고 투자 대상을 명확하게 한정할 수 있어서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큰 대출을 받을 뿐 아니라 아파트 장소 및 시기를 잘 맞춰야 한다는 두려움으로 막연히 돈 벌기 쉽지 않다고 만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특강에서는 무리하지 않아도 내가 가진 돈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지금은 해볼 수 있는 희망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아파트 투자금 회수에는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린다고 생각하였으며, 투자금이 들어가 있는 기간 동안에는 묻어 놓은 돈이라고 만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전세 값이 올라감에 따라 투자금이 회수 될 수 있고, 그 돈으로 또 다른 투자를 할 수 있다는 내용이 가히 충격으로 다가와 깨달음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아파트를 골라야 되는지 기준도 어려웠지만 아파트 투자에 어떤 요소를 신경 써야 하는지, 가치 있는 아파트를 찾아볼 수 있는 기준이 생겼다는 것이 이제 실제로 아파트 투자를 해볼 수 있다는 희망과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제 우물 안 개구리에서 벗어나 눈을 뜬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