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11.27
4. 총점 (10점 만점): 10점/ 7점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진다.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점점 더 쌓이기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어야 한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다 보면 처음엔 그렇게 하는 것이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아무것도 줄이지 않은 채 일을 자꾸 더하기만 하면 결국엔 부정적인 결과를 맞을 수 밖에 없다.
마감 기한을 수시로 놓치게 되고,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타나며,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업무 시간이 길어지며, 수면 시간이 줄고 영양 상태가 나빠지며,운동을 못하고, 가족은 물론이고 친구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도 줄어든다.
이 모두가 생각보다 얻기 쉬은 것들을 좇으며 쓸데없이 노력을 낭비했기 때문이다.
->깨: 멀티 태스킹은 허상이라는 점.
그동안 나는 단순해서 한가지 일밖에 못한다고 생각했고, 다른 일을 같이하면 집중이 깨지는 것을 느껴 한가지 일을 마무리하고 다음일을 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오히려 원씽이 일의 효율성을 줄 수 있음에 안도가 되었다.
운전 중 가벼운 통화를 하는 것도 전체 집중력의 40%를 잡아먹는데
이는 음주운전을 하는 것과 같은 수준
->운전 중 통화 조차도 못하는 나를 능력 저하인 사람처럼 느꼈는데 이는 음주운전과 같은 수준이라고 하니 원씽의 효과를 더욱 신뢰하게 되었다.
때로는 일이 상상했던 것보다쉬울 때도 있고, 때로는 생각보다 훨씬 힘들 때도 있다.
바로 그런 때, 큰 성과를 올리기 위한 여정에서
자기 자신도 더 커진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크게 되려면 성장이 필요하다. 멀리에서는 오를 수 없는 높은 산처럼
보이는 것도 거기에 도달했을 때 그저 작은 언덕처럼 보일 것이다.
->크게 생각하고 높은 정상을 생각하되
포기하지 않고 한걸음 한걸음 발을 내딛으면 정상에 오른다.
큰 성과를 올리기 위한 여정에 어려움은 여정의 한 과정이며,
레벨 업 단계임을 인지하고 앞으로 나아가자.
큰 일을 두려워 하지 마라.
평범한 이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 하라.
재능의 낭비를 두려워하라.
삶은 최대한으로 살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라.
큰 일을 두려워하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피하려고 애쓰게 된다.
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 깨: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재능이 무엇인지 잘 모른다는 사실에 조금 혼란스럽기도 의기 소침하기도 하지만 나의 재능의 한계 내 능력의 한계는 내 생각이 정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직장인으로 월부 활동을 하게 되면 주말 시간을 빼야한다는 생각에 강박이 좀 있었는데,
이번 열중 조를 참여하면서 평일 중에도 조모임을 이룰 수 있구나 하며
내 생각이 한계를 그었음을 경험했다.
이전에 조모임에서도 단순히 임장지 1군데만 선택해야 하는지 알고
1군데만 선택했는데 2군데 다 갈 수 있었음에 내 생각이 한계를 그었음을 경험했었는데
이번에도 누군가 정해준 한계가 아닌 내 생각이 한계를 그었음을 인지하고
이에 다른 일이 있을때 또는 진행을 할때
적: "이 일을 보다 성과를 내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라고 가능성을 여는 질문을 해야겠다.
이 책을 읽고 여러 일을 한꺼번에 하기 보다 도미노 효과처럼 하나의 하나씩 초점 질문을 통해 도미노가 하나를 넘어뜨리면 우르르 쓰러지듯 원씽의 힘을 믿고 일을 할 때 하나의 원씽을 찾아 집중하겠다.
삶이란 자신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창조하는 과정이다.
=> 나는 이전에 계속 나라는 어떤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을 찾기 위해 애를 썼다.
내가 어떤 사람이니 어느 부분에 잘하고 못하고를 외부에서 알려주기를 바라고 찾았었다.
이 명언을 통해 나는 나 스스로를 내가 만들어 가는 것,
즉, 내가 원하는 사람으로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댓글
내가 원하는 사람으로 만들어 가는 것 , 정말 좋은 말인것 같아요. 원씽 토론에서 많이 알게 된것 같아서 너무 좋았답니다 .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