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집마련 중급반을 들으면서 갈아탈 아파트를 열심히 물색중인 첼C입니다~!!
새벽보기님의 2주차 강의!!
지금 현재 부동산 시장은 2011년의 상황과 흡사하며 전세가율이 낮은 상태로 앞으로 물가를 반영하는 전세가는 상승할 것으로 보여지니 매전갭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해보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너나위님께서 말씀하셨던 것과 마찬가지로 가장 싼 한 점을 맞추기보다는 전체적으로 흐름을 보면서 전고점을 회복하지 못한 단지들과 지역들을 찾아보는 연습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부동산의 입지가 갖는 중요성을 언급해주셨고 다수의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투자관점에서 좋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기준이 될 수 있는 수도권 1~5급지(군)으로 나누어서 명료하게 알려주셨는데
이건 정말 꼭 외우고 있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린트해서 벽에 붙여놓을 예정..ㅋㅋ
각 급지별 대장 아파트와 가성비 아파트들의 가격들을 보여주시면서 지역별 특징들도 말씀해주셨는데
직접 다 임장해보지않았지만 어느정도 감이 생기고 쉽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군(급지)/ 좋은 구/ 교통/ 연식/ 택지 / 대단지
'기준대로 비교를 한 뒤에 가장 좋은 곳에 내 돈을 넣는다'
이것만 알고 투자한다면 절대 잃지 않는 내집마련 할 수 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저는 갈아타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지역을 최대한 넓게 보면서
진짜 좋은 걸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1.5억에서 15억의 갈아타기를 해내신 새벽보기님..
처음 결혼하시구 신혼일때 매수한 1.5억 아파트가 그 시작이었다고 말씀하시면서
결국은 매수하는 것 (아는 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고 강조해주셨습니다.
맞벌이+돈모으기+돈불리기=갈아타기
저도 이 공식을 따라 꾸준히 저축해서 종잣돈 모으고
열심히 발로 뛰며 임장하고 꼬옥 갈아타기 성공할께요~!!
댓글
첼C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