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안녕하세요.
세상과의 연결을 추구하는 웨스입니다.
재테기 3주차 강의 후기 남겨봅니다😊
먼저 권유디님 목소리 너무 좋았구요..ㅎㅎ
이미 부동산으로 방향을 잡고 알파투자를 해오고 있다 보니 이번 강의를 통해 주식이냐 부동산이냐를 선택하기 보다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행동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맥을 짚어보다
시세차익형과 수익형이라는 두 가지 분류에 대해 복습라면서 제가 하는 투자의 특성에 대해 되짚어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나아가야할 길을 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는 것도 의미있는 것 같습니다.
실거주 투자보다는 다주택 투자를
수익형보다는 시세차익형 투자를
선택한 저의 미래는, 그렇지 않았을 때의 저와
많이 다를것이라고 생각하니 지금 저의 행동에 더 가치를 부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꾸준히 오래해야겠다는 의지가 올라오는 것을 느꼈습니다.ㅎㅎ
한의원에서 맥을 짚어보어보고 여러가지 진단을 통해 우리가 태양인인지, 소음인인지 사람의 유형을 정하고 그에 맞는 약을 지어주잖아요?
그런 것 처럼 이번 강의에서도 각자 특성에 맞는 투자 유형을 보여주셨습니다. 부동산 안에서도 우리는 어떤 종류의 투자를 하며, 그 투자의 특성은 무엇인지 앎으로써 저에게 맞는 보약을 지어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 & 최선
참 간단한 두 단어인데요. 막상 투자할때는 이 글자들의 의미를 잊어버리게 되더라구요..
위 퀴즈는 ‘모두부자되는세상’님께서 올려주신 건데요.(모부세님 정말 감사합니다.)
투자할 때 이 두 가지에 따라 의사결정을 하게 되죠. 머리로는 이해가 잘 가고 당연한 말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투자를 할때는 가격보다는 투자금을, 최선보다는 최고를 보게 되더라구요..조바심과 욕심이 가격과 최선을 뭉개버리는 기이한 현상을 경험했기에 이번 강의를 모면서 이 두 단어가 유독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가격! 최선! 이라는 과정을 머릿 속으로 되뇌어봅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새 투자금! 최고! 를 외치고 있을 테니까요ㅠ
실효성 있는 지식을 얻다
개인적으로 월세로 실거주집을 옮길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요. 월세보증의 최대치를 설정하는 법에 대해 알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월세집은 대출이 끼어 있는 경우도 많다 보니 보증금을 어느 선까지 해야할지 궁금했었는데..이번에 강의에서 배운 부분을 바로 적용해서 집을 구보려합니다.
그리고 등기부등본의 맹점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잔금을 치르고 그 다음 날 등기가 나오기 때문에 하루 정도의 시간차가 발생하는 것은 알았지만, 세금 체납시 등본에 2~3달 뒤 등재된다는 것은 몰랐습니다. 제가 투자하고 전세놓을 때 부사님께서 저에게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따로 요구하지 않으셔서 이 부분에 대해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제가 투자한 자산의 가치와 저를 믿어주신 부사님께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ㅎㅎ
어느 덧 3주가 후다닥 지나간 것 같습니다.
재테기와 함께 한 3주의 시간 동안 얻은게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통장쪼개기해서 당장 2월 지출이 많이 줄었고
연금저축보험을 펀드로 이전함으로써 매년 수백만원씩 수익을 더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축금의 일부를 떼내어 연금저축에 넣는 금액을 늘리고 IRP에 돈을 넣음으로써 세액공제 통한 안정적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강의를 통해 월세집 구할 때 중요한 팁들을 얻을 수 있었어요.
이로써 강의료는 이미 뽑고도 남은 것 같습니다 ㅎㅎ
좋은 강의 만들어주신 월부에 감사드립니다.
모두 3월도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