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독모 소득혁명 첸스]

  • 25.03.01

책 제목:소득혁명/브라이언 페이지

저자 및 출판사:브라이언 페이지/서삼독

읽은날짜:2025.02.21

핵심 키워드 3가지: #패시브프러너#시간#자동 소득원

도서를 읽고 내 점수:9/10

 

내용 및 기억할 문장들

p42. 새로운 삶의 방식에는 커다란 대가가 따른다. - 꿈을 실현하는 과정은 당연히 쉽지 않다.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삶이 바뀌어야 내 미래도 바뀌는 것인데 지금의 삶의 방식을 바꾸고 그 변화하는 과정에 힘든것도 감내하는 것은 당연하다.

p56. 근로 소득 혹은 우리의 시간과 맞바꾼 돈은 이러한 소득원에서 제외된다. - 나의 일하는 시간이 멈추는 순간 나의 소득도 멈추게 되는 나의 근로 소득은 매운 불안정할 수 밖에 없다. 내 시간과 무관한 자동 소득이 필요하다.

p58. 일이 아니어도 우리 삶에는 지극한 기쁨을 주는 것이 얼마든지 있다. 그러니 열정과 기쁨을 반드시 일을 통해 얻을 필요는 없다.  - 동의한다. 잘하고 효과적으로 일하고 거기서 얻은 시간과 물질로 의미있는 일을 할 수 있다.

P59. 돈은 그냥 돈이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  돈의 가치는 그 자체가 아니라 어떻게 사용되었는지가 중요하다.

p63. 삶이 귀중한 까닭은 끝이 있어서다. 삶은 유한하다. 삶은 늘릴 수도 아껴 쓸 수도 없으며, 미래의 어느 날을 위해 따로 저장해 둘 수도 없다.

p71. 기억하자. 돈은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다. 돈은 도구다. 그리도 도구의 유일한 쓰임새는 더 큰 어떤 목적을 위해 사용되는 것이다.

p72. 자동 소득+재량 시간+자유 선택=진정한 부

p78. 패시브프러너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은 간단하다. 새 길을 개철하는 대신에 이미 닦인 길로 가는 것이다. - 여러번 들어오면 레버지의 이야기가 아닌가. 이미 성공한 사람의 길을 밟아가야 한다.

p109. 삶에서 극단적인 결과를 원한다면 독해져야 한다.

p110. 희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자신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직접적으로 즉각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두 눈 질끈 감고 가차 없이 줄여야 한다. 미루지 말고 무엇을 어떻게 줄일지 오늘 당장 결정하라.

p148. 하나에 집중하라, 당신의 수입이 폭발할 때까지. 선택지가 더 많다는 것은 우리가 현재 경로에서 이탈할 가능성이 극대화된다는 뜻이다. - 아직도 하나를 정하지 못하고 흔들리는 내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하나를 정하고 돌아보지 말아야한다. 

p153. ‘열심히’가 중요하지 않다. 언제, 어디서, 무엇에 ‘집중’할지 선택하라 - 언제, 어디에서 집중이 가장 잘 되는지 생각해봐야 한다.

p157. 우리가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정신적 에너지와 신체적 에너지가 정해져 있다고 한다. 

 

느낀점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성공 목표를 정하고  미래를 바꾸려면 지금 현재를 바꿔야한다. 안일함 속에 변화가 있을 수 없다. 여러길을 살피지 말고 하나의 길을 정하고 그 길이 성공할 때까지는 다른 곳을 쳐다보면 안된다. 한 곳을 보고 달려가기에는 시간와 에너지는 유한하다. 내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갈지 않아도 들어오는 자동 소득..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조금 더 적극적인 삶의 변화가 필요하다. 한정된 시간과 에너지를 위해 불필요한 것들, 덜 중요한 것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 

 


댓글


첸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