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조모임의 시작은 일단 자기 소개~^^
단톡방에서 한번 자기소개를 간단히 올려두었었기에 직접 뵙고 익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모두들 새롭게 시작하는 내집마련 중급반으로 설레고 기대도 되지만 또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시면서
강의를 듣고 과제준비도 하고 계셨습니다.
Q1. 내집마련 갈아타기에 관한 기존 나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어봅시다.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기존 경험과 1주차 강의에서 배운 내용과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기존 주택에서 더 좋은 급지나 서울로의 갈아타기를 생각하면 가격에 맞는 단지는 마음이 내키지 않을 정도의 단지들 뿐이고 가고 싶은 단지는 비싸서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거주분리를 한다면 조금 더 선택지가 많아지고 좋은 단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개념을 알아도 막상 쉬운 선택은 아니지만 하나의 플러스 옵션을 잘 생각하고 비교해보고 갈아타기나 투자를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Q2. 나의 내집마련 후보단지는 어디인가요?
과제하며 선정한 단지 중에서 한 단지를 선정 이유와 함께 이야기해 봅시다.
저희조는 송파/강동을 선택한 조원분들이었는데 2분은 송파, 5분은 강동으로 나뉘었습니다.
송파를 선택하신 분 중 강동앞마당이신분께서 강동에 대해 말씀 나눠주셔서 분임나 손품 전에 기대하고 가볼 단지를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내집마련 후보단지는 일단 갭에 맞추었기에 직접 분임과 단임 후 많이 바뀔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서로의 생각들을 나눠보면 알찬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준비하시느라 애써주신 조장님 그리고 조원분들의 경험과 나눔으로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58조 앞으로 남은 시간도 함께 화이팅해보아요~~~^^
댓글
유경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