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유진아빠라는 닉네임을 시세 양식 다운 받을 때 보았는데 강의를 너무 재미있게 그리고 쏙쏙 들어오게 설명해주셔서 유쾌하게 들을 수 있었다. 이번 2강을 들으며 느낀점은 역시 강의 수강하길 잘했다는 것이다. 이번달이 너무 업무적으로 바쁜시기이기도 하고 임장도 가고 싶어서 열중 수강을 망설이다 신청했었던건데 결과적으로 매우 잘한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원씽이란 책을 읽으면서도 이 강의를 들으면서도 생각이 많이 전환되고 나의 인생의 방향성을 다시 한번 다잡는 계기가 되어서 모두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마당을 빨리 많이 넓히고 싶다는 조급함! 좁은 식견! 명확하지 않은 투자원칙! 모든게 아직 부족한 상태임을 다시 한번 깨닫고 강의에 집중!! 열심히 내것으로 만들자 그리고 행동하자란 생각이 들었다.
저환수원리 투자원칙은 2번의 강의를 통해 익히 들었지만...이번 강의에서 좀 더 디테일하게 알려주셔서 내가 놓치고 있었던 부분들을 깨닫게 되었고 적용해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비교평가는 강의를 들을때는 아 그렇게 하는거구나. 그렇게 해봐야겠다라고 고개가 끄덕여지지만 막상 비교평가 시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고, 한걸음씩 전진하다보면 이렇게 하는게 맞나? 내 생각이 맞나? 의문이 든다. 멘토가 필요해~~~
투자원칙 적용 사례에서 대전이 나와서 다시 눈이 휘둥그레졌다. 어찌나 귀에 쏙쏙 들어오는지... 나의 0호기! 내가 조금만 더 일찍 투자공부를 했더라면 서구에 등기를 치는건데... 팔아야하는지 계속 가져가야하는지...하지만, 확실한건 유진아빠님이 대전광역시 서구 아파트를 장기보유하신단 얘기를 통해 지방은 단타만 하고 빠지는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구나 라는걸 알게 되었고, 수도권만 임장하고 여기에 투자하겠어 라는 나의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다. 대전은 서구부터 임장해서 앞마당으로 만들고, 계속 시세 체크하면서 갈아탈 타이밍을 잡자! 라는 목표가 생겼다.하자!! 아자!!
실전투자 프로세스! 임장을 하고 임장 보고서를 쓰면서...궁금했던 부분들이 또 조금씩 해결!! 시세분석 시 지역별 평단가와 전세율을 기록했었는데... 가격이 동별 위상을 알려주는 지표임은 간과하고 있었어서 동별 순위, 생활권 순위를 알 수 있는데 도움이 되었고, 하지만....아직도 저평가 판단과 1등 뽑기는 이론은 알겠는데... 막상 할땐 너무너무 어렵다..... 한걸음씩 전진하다보면 곧 이거다! 하는 확신이 생기겠지? 빨리 그 날을 앞당기고 싶다. 공부하자! 그리고 임장하자!
댓글
행복 물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