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열마열귀 원씽 독서후기

원 씽/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지음

 

친구의 추천으로 읽게 된 책인데, 나에게는 큰 깨달음을 주는 내용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원씽이 나에게는 도움이 안 되는 책은 아니었다. 읽어보면 좋은 내용들이 많았고, 자신의 초점을 더욱 좁힐 수 있는 통찰을 얻고, 탁월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내용의 자기계발서이다.

내가 얻은 인사이트를 적어 보면

꽤 단순한 과정인데, 큰 질문을 먼저 던지고, 그 다음으로 큰 해답을 찾는다.

큰 질문이 없다면 큰 성공도 없다. 큰 질문을 던질 때는 어려움이 당연히 생긴다.(p154)

- 해답을 찾을 때 방법

-당장 할 수 있는 것

- 최대한 힘을 발휘해야 하는 것

- 가능성 있는 것

식으로 질문의 답을 찾을 수 있다.

 

책에서는 크게 성공하는 사람들은 가장 바깥쪽에 있는 성취의 범위를 선택한다고 한다.

 

그럼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해 책은 도움이나 정보를 얻을 때 기댈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자원이고, 자신만의 해답을 찾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의 연구와 경험을 공부하여 그곳은 최고의 탐색 장소라고 책에 쓰여 있다.

이처럼 새로운 해답은 언제나 새로운 행동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스스로 변화가 일어난다고 해도 놀라지도, 멈추지 말고 힘들겠지만 길을 계속 가야만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는걸 나는 깨달았다.

단 하나에 집중하는 사람은 자주 실패하지 않는다. 깊이 파고들어야 성공한다.

의도적으로 의식적으로 할 수 있다는 목적의식을 가지고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배우기 위해 책 읽기, 강의 듣기 등 여러 가지 방법과 성공한 사람을 따라 해보면서 성공 습관을 지니면서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내 인생의 단 하나는 투자 공부라는 절실함을 깨닫게 되었다. 이제부터 새 삶을 살 준비를 해야겠다.^^

 

 

 







댓글


user-avatar
오마이선샤인user-level-chip
23. 11. 28. 20:31

보고싶네요 열마열귀님!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