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5늘도 독서통해 내8자필조 쓸기] 그릿 있는 한해를 보내자!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인상 깊은 점

  • 강의는 수동적인데 반해 독서는 능동적이다. 삶에 독서를 추가해서 삶을 능동적으로 바꾸어 나가라.
  •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지루하고 힘들면 포기하고 이랬던 사람도 루틴으로 만들면 할 수 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오늘 꼭 해야 할 일이 있다면 그 일을 루틴으로 만들어서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으로 세팅해라.
  • 내가 10년 동안 해온 게 뭐가 있나 생각해보자. 아마 그 분야의 책은 독서도 쉬울 거고, 준 전문가가 되어있을 거다. 투자도 10년 뒤에 그렇게 되도록 현재를 살아라.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 투자 공부 그동안 열심히 했다면 슬럼프는 무조건 찾아온다. 이 때 슬럼프를 개인 페이스에 맞춰 극복하고 적절한 보상을 통해 다시 열심히 투자 공부를 지속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적용→개인적으로 작년 11월에 공부를 시작했는데 이번 달은 아이 방학과 겹치면서 물리적 시간을 잘 컨트롤 하지 못했고 공부 외적으로 오는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하지 못하면서 지독한 슬럼프를 경험했다. 좋은 강의도 좋게 들리지 않고, 의무적으로 월부 스케줄을 따라갔다. 맞다, 나는 딱 과부하가 왔다. 그 전까지는 정말 최선을 다했다고 자신하는데 중급반에서는 책은 네 권이나 읽었지만 강의, 과제, 조모임과 함께 하려니 당췌 할 일이 쳐나가지지가 않고 성취감이 잘 생기지 않았다. 그리고 나는 주우이님 강의를 통해 깨달았다. 그렇다, 나는 나에게 아직 아무런 보상을 해주지 않았다. ‘지긋지긋하다’는 생각과 ‘아니야, 이 정도면 괜찮아’라는 두 생각 사이를 외줄타기 하면서 혹여나 전자로 생각이 기울까봐 조마조마하며 페이스 조절하면서 원씽만 잡고 이 달 버티고 또 버텼고 드디어 3월이 왔다. 

이번 달은 어쩌다 보니 독서와 함께 긴 투자 레이스에서 페이스 조절하기 에 대한 나만의 노하우를 적립한 것 같다. 그리고 하기 싫어도 꼭 해야 하는 중요한 것이 있다면 루틴으로 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것을 이번 주 안에 고민해보고 구체화하여 이 달에 바로 적용해봐야 하겠다.

마지막으로 주우이님 강의 너무 잘 하신다! 강의가 리드미컬하고, 유쾌하고 섬세하셔서 너무 즐겁게 들을 수 있었다. 이 시기 딛고 일어날 수 있게 강의를 통해 힘과 용기 나눠주셔서 감사드린다. 


댓글


쓸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