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아이가 출산 예정인 30대 초반 신혼부부입니다.
저희는 현재 결혼 후 수도권에서 제주도로 내려와 남편은 공무원, 아내인 저는 작은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제주 나홀로 아파트 2.6억 생애최초신혼부부대출 1억정도 받아 구매하여 실거주 중입니다.
원래도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가면 살던 수도권으로 이사예정이였는데
신생아특례대출이 2년 안에만 가능하다는 것들 알고 마음이 급해져서요.
어차피 신생아때는 친청도움을 받을 예정이였어서 미리 수도권 6억대 아파트로 갈아타기 후 1년 실거주 후에 월세로 돌리고 다시 제주도에서 저는 년세살이하며 하던 사업을 몇년 더 이어서 하고 싶은데 가능한 시나리오인지 여쭤봅니다.
(신생아특례 체증식으로 돌려보니 현재 원리금균등으로 상환하는 이자와 비슷한 금액이라 더욱 욕심이 나긴 합니다 ㅠㅠ)
만약 이게 가능하다면 제주에서 안양으로 1년살이 하러 간다 생각하고 이사비용으로 600만원을 사용할 예정인데요
의도치 않게 어떻게 보면 갭투자라 생각도 들 것 같아 제약이 있을까요~?
댓글
손혜지님 안녕하세요~ 말씀하신대로 제주도 집 매도 후, 신생아특례대출로 안양으로 갈아타기 해서 1년 실거주 조건 채우면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신생아특례대출로 갈아타기 했을 때, 비용 잘 계산해보고 판단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출의 경우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것은 대출받는 은행의 대출 상담사에게 상담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근처 부동산 사장님에게 대출상담사 알려달라고 말씀드려서 상담 받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