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재테크 기초반 수강을 하며 새로운 방향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을 모아간다! 라는 너나위님 말씀이 너무 설레입니다. 그런데 궁금한점이 있어서 남깁니다.
Q1) 비규제지역3주택부터는 취득세가8%라 부담이 많이되는데, 혹시 주택임대사업자로 진행해서 다주택의길을 가는걸까요?
Q2) 현재 1주택 실거주중인데 전세를 두고 월세로 옮기려고합니다. 이럴경우 전세놓기전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해야할까요?
Q3) 현재 제1주택을 주택임대사업자로 전세놓고, 예비신랑이 1주택이 있다면, 혼인신고시 주택보유갯수는 어떻게 될까요?
두서없이 그저 부동산에 관심만 있었는데 강의를 들으며 조금씩 정리가 되고 방향에 대해 생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4월에 결혼예정이고 9월에는 아기도 태어날 예정이라 정신없지만 책임감이 늘며 오히려 의욕이 생깁니다.
어제는 예비신랑과 함께 강의를 보며 의견을 나누었는데 혼자 공부할때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물론 재테크방향에 의견이 100%일치할수는 없겠지만 갈길이 멀고 기니 많이 이야기하고 고민하며 경제적자유를 위해 노력하려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메리언니님 안녕하세요~ 재테크기초반 강의 듣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1. 저도 최근에 8%내고 투자를 했는데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지 않고 투자를 했습니다. 주택임대사업자가 지금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다시 정책이 살아나면 그때는 오래 가져갈 아파트는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해서 세금 혜택을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냥 취득세 8% 12% 내면서 다주택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임대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고 그냥 전세로 돌리셔도 됩니다. 3. 메리언니님 1주택, 예비 신랑 1주택인 상태이기 때문에 혼인신고를 하면 1가구 2주택이 됩니다. 꾸준히 강의 듣고 투자 공부도 빠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메리언니님!! 재테크 기초반 수강 후 고민하고 계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시네요! 일단 질문 주신 부분 답변을 드려보면! 주택임대사업자 제도는 현재 없습니다ㅠㅠ 기존에 있을 때 신청했을 때 등록 되어 있으신 분들이 여전히 효력이 있으실 뿐 신규로 등록은 현재 불가능한 상황임을 먼저 짚어 드립니다! 1) 취득세 8%, 12.4%를 내면서도 3,4 주택을 취득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취득세를 내는 것보다 훨씬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만큼 저평가 되었다는 확신을 가지고 투자 해 나가는거죠. 어떻게 그런 투자를 하는지에 대해서는 강의를 수강하면서 충분히 배워나가실 수 있습니다. 2) 주택임대사업자는 현재 신규 등록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3) 현재 실거주하고 계시는 집 1채, 예신님 집 1채가 있는데 혼인신고를 하면 총 2채가 되는 겁니다! 부동산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시는 강의를 하나씩 수강해나가다보면 매우 자세히 알려주시니 강의를 통해 쌓아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1) 열반스쿨기초반 2) 실전준비반 3) 열반스쿨중급반 > 위 3개 강의를 재테크 기초반 이후에 듣는 것을 추천드려요!! 부동산 알파 투자로 꼭 목표 이루시길 바라며, 결혼과 올해 태어날 아이도 축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