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11.28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Chapter1. 5장.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멀티태스킹은 구인공고에서 직원에게 요구하는 능력으로, 이력서에서는 강점을 드러내는 것으로 흔하게 접하던 중요한 능력 중에 하나라고 알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멀티태스킹이란 허상이라는 말이 새롭고 충격적이었다. 멀티태스킹을 통해 한번에 여러 가지 일을 하면 각 업무를 전환할 때 틈이 발생하고 이때 필연적으로 집중력과 능률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한번에 두 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
[Chapter1. 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사람은 누구나 한정된 자원을 잘 관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의지력이 그러한 자원 중 하나라는 사실은 잘 모른다.”
의지박약이라는 말이 있다. 무엇인가를 실패한 사람들을 평가할 때 의지가 부족해서라는 평가를 하기도 한다. 정말 우리는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는 걸까. 의지만 있다고 모든 게 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작가는 “의지력”이란 것도 언제든 꺼내어 쓸 수 있는 것도 아니며 무한한 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의지력도 우리가 성공을 위해 잘 활용해야 하는 자원 중 하나인 것이다.
1. 책에서 말하는 ‘가장 중요한 단 한 가지’가 다른 자기계발 서적에서도 다루는 ‘선택과 집중’과 일맥상통하는 이야기라는 것은 알겠다. 나는 아직 내 삶에서 그 가장 중요한 한 가지(원대한 목표, 큰 꿈)를 찾아 가는 중인 것 같다. 투자는 그 길로 나아가는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체크리스트 만들기에 매몰될 필요는 없지만, 나는 축약되고 구체화된 체크리스트가 필요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2. 작가가 말한대로 한정된 의지력을 선택과 집중해서 잘 사용하려면, 기본적인 체력이 수반되어야 하는 것 같다. 운동은 미루지 말고 시작해야 한다는 것은 어느 가르침에서나 빠지지 않는 것 같다. 그래 미루지 말자.
1.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 처리하기
-업무 마감 때 큰 거래처 장부부터 정리하기
-독서를 취침 전 뿐만 아니라 오전에 일어나자마자 10P 읽기로 시작해 루틴화 하기.
-의지력에도 한계가 있으므로, 운동은 정말 쉬운 목표부터 세워서 시작해보기(버티기 1분, 스쿼트 10개)
2. 목표를 현실적으로 잡는다는 핑계로 너무 낮게 설정하지 말고, 큰 목표를 세워보기.
(P. 125) 큰 것은 곧 위대함, 남다른 성과를 상징한다. 큰 삶을 추구하라. 그러면 당신이 살 수 있는 것 중 가장 위대한 삶을 추구하게 될 것이다.
댓글
뉴지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