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1주차 후기

 

서투기 듣기 전 올해 서울에 반드시 투자하는 마음으로 나름대로 내가 살고 있는 구를 분석해서 임장을 다녔었다.

생각보다 가격이 야금야금 오르기 시작하여 불안하면서 조급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이때 마침 서투기 강의가 시작되어 오랜만에 다시 월부로 돌아오게 되었다. 

혼자 알아보면서 이러한 방식으로 투자해야하나 싶었는데 자모님이 내 마음속이라도 들어오신듯 내가 하려던 방법으로 투자해서는 안된다고 하셨다.

수업전부터 강조해서 말씀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월부 강의를 듣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는 좋은 것들이 다 오른 경우도 있지만 내가 가진 투자금 안에서 안 오른것 중에 뭐가 있지? 를 생각하며 선호도가 있는 걸 찾도록 노력해야겠다. 

예전에 사려고 눈여겨 본 단지들도 많이 오르긴 해서 아쉽고 안타깝지만 과거에 대한 후회보다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땅의 위치와 지역 내위치에서의 입지, 신축, 구축 그 가치를 판단해나가면서 앞마당을 만들어 나가고 이 안에서 내 투자금으로 선택할 수 있는 집을 투자하고 싶다. 

자모님의 수업 중 약속한 것 처럼 2025년 반드시 서울투자를 한다는 생각으로 월부안에서 최선을 다하며 달려나가야겠다. 

 

 


댓글


주우00user-level-chip
25. 03. 06. 17:16

찌니잉님 저도 비슷한 마음을 느꼈던지라 공감되네요~~

스프링북user-level-chip
25. 03. 06. 18:48

고생하셨어요!! 서울투자 기초반 응원합니다:)

찌니잉user-level-chip
25. 03. 06. 19:00

오 정말요??? ㅋㅋㅋ 4주동안 함께 노력하며 으쌰으쌰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