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소득혁명
저자 및 출판사 : 브라이언 페이지 / 서삼독
읽은 날짜 : 2025년 03월 05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패시브프러너 #모방접근법 #진정한 욕망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1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소득혁명의 저자 브라이언 페이지는 에어비앤비를 통해 자동 소득을 이뤘으며, 더 나아가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동 소득원을 넓히고 있다. 이 책은 그의 패시브프러너에 대한 목표성, 필요성, 종류 그리고 주의사항 등을 담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소득혁명의 큰 주제는 시간과 돈을 분리하여 나의 노동에 의한 근로소득이 아닌 시간이 만들어주는 자동 소득을 이루는 것이다. 시간과 돈을 분리함으로써 우리가 기존에 알고있는 소득이라는 개념을 탈피해야된다. 자동 소득원을 만들기 위해선 4가지 단계를 거쳐야 한다. 1단계는 최소 독립 자금을 계산하는 것이다.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분석하여 자동 소득을 구상하는 것이다. 그리고 2단계는 수단을 선택하는 것이다. 다양한 자동 소득원 중 하나만을 선택하여 모든 집중을 해야된다. 다음 3단계는 자동 소득원을 확장하는 것이다. 근로 소득을 유지하며 자동 소득을 준비하고, 목표한 금액의 자동 소득이 발생되면 근로 소득에서 벗어나게 되어 패시브프리너에 한 발자국 가까워 진다. 마지막 4단계는 자동 소득원을 다각화하여 각각의 독립적인 자동 소득 흐름을 생성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9가지 주의사항도 함께 설명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가장 유용한 부분은 시간과 돈을 분리하는 소득개념이다. 어릴적 "부자는 통장에 얼마가 있는지 모른다. 왜냐하면 계속 변화(증가)하기 때문이다"라는 말을 들은 기억이 있다. 당시에는 부자라는 단어가 주는 위엄 정도로 생각했던 것 같다. 하지만 소득혁명을 읽으며 궁극적인 '부'에 대해 옛 기억과 오버랩되어 마음속에 깊이 자리잡게 되었다. 당장은 근로 소득을 포기할 수 없지만, 결국 인생의 목표로 자동 소득을 위한 여정이 될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저자 브라이언 페이지는 9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한다. 그 중 3가지가 마음에 와 닿았다. 첫 번째는 실행 없는 계획이다. 나는 태생적으로 계획과 실행의 간격이 짧은 편이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계속 자신에게 "정말 확실한가? 내가 부족한 부분은 없는가?"라는 물음을 되묻게 된다. 이러한 물음은 나를 뒷걸음치게 만든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열기반에 등록을 하여고, 강의를 들으며 나의 투자에 확신을 갖고 실행에 옮기길 바란다. 두 번째는 진정한 욕망을 갖는 것이다. 나는 입버릇처럼 "부자가 되고 싶다.", "돈 많은 백수가 되고 싶다" 라는 의지가 없는 욕구만 바라고 있었다. 이제는 생각을 뒤집어 "무조건 노후전에 42억을 벌어야 된다.", "목표를 이룰 수단과 방법을 항상 고민해야된다."라는 문구를 되뇌고 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인 나보다 먼저 이 길을 걸어간 선구자를 따라가는 것이다. 우리는 살면서 여러 선구자들을 만난다. 어릴적은 부모님이, 학교를 다니면 선생님이, 회사를 다닐 땐 직장 상사가 우리의 선배가 되어 알려주고 이끌어준다. 나에게 부동산의 선구자는 '월급쟁이 부자들'이다. 선택하기까지 여러 고민이 있었지만, 내가 선택한 '월부'의 많은 선배님들의 발자국을 따라 차근차근 성실하게 따를 것이다. 위의 느낀점은 '너나위'님께서도 종종 강의나 유튜브에서 언급을 해준 내용이다. 소득혁명에서 리마인드 시켜줘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P 312 "시간이 있는 사람은 '그 시간을 스스로 만든다'"
하루 24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된다. 그러면 나는 과연 시간을 잘 활용하고 있는가? 계획적인 삶을 추구하는 나는 종종 시간표를 엑셀로 정리하곤 한다. 특히 새로운 배움이나 취미가 생길 경우 줄일 수 있는 시간을 찾기위해 하루 일정을 나열한다.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원하는 행동을 추가하여 하루 일정을 계획한다. 하지만 계획과 다르게 얼마 못가 유튜브나 웹툰과 같이 비필수적인 활동에 내 시간과 에너지를 쏟게 된다. 이런 작심삼일을 고치기 위해 어떻게 마음가짐을 갖는지, 어떤 행동을 하는지 궁금하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의 본능 / 브라운스톤
댓글
나부46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