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느리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자 웰리입니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마스터님의 수도권 투자 기준과 로드맵에 대한 강의를 오프로 들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마스터 멘토님은 실전반 1기로 시작하셔서 아주 오랜만에 실전반 수업을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설렌다고 하셨습니다. 덕분에 덩달아 저도 설레는 마음이었습니다.
마스터 멘토님의 강의 주제는 수도권 투자 기준과 로드맵이었습니다.
현재 수도권 시장을 진단하고, 이러한 시장에 맞추어 어떤 투자기준을 가지고, 대응하며 투자해 나가야 할지를 장장 7시간 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간 많은 강의를 듣고, 대부분의 강의가 모두 피와 살이 되는 유익한 강의였으나, 월부 4년차에 처음 듣는 실전 강의를 통해 또 한번의 전환점이 될 것이고 또 전환점으로 만들어 가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강의내내 정말 많은 내용들에 공감하고, 배웠지만 그 중에서도 정말 BM해서 체화시켜 나가야겠다는 부분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조급함과 적극성
월부 강의를 듣다보면 (강사님들은 전혀 그렇게 얘기하지 않지만.. ) 떨어졌던 매물 가격이 금방 올라갈 것 같은 조급함에 스스로 사로잡혀 있었던 것 같습니다. 1호기에 대한 목마름도 커서 그런 마음이 더 커져 매일 해야할 일들을 하지 못하고, 오로지 시세 트래킹에만 사로 잡혀 있었던 제 모습을 반성하였습니다. 이런 조급함을 훤히 꿰뚫고 있는 것처럼 멘토님은 월부안에서는 투자한 사람이 많으니 조급해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아직 본격 상승장이 아니고 거래량이 많지 않은 시장이라는 것을 다시금 상기 시켜주셨습니다. 덕분에 조급함은 내려놓되 적극적으로 임보와 임장을 다니자라는 마음을 다시 한번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한 미련은 내려놓기
모든 것을 갖춘 물건은 비쌉니다. 그 중에서 입지라면 입지, 상품성이라면 상품성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텐데, 그 중 하나를 선택했다면 선택하지 못했던 것의 장점은 내려놓아야 한다고 말씀 해주시면 투자했던 실제 경험담을 많이 들려주셨습니다. 내가 정말 스스로 부끄럽지 않게 최선을 다해 고른 매물이고 내 투자범위에 맞다면 진득하게 가져갈 줄 알아야 한다는 것! 그래야 기다릴 수 있다는 것.
너무 재지 않기
기준에 맞고 충분히 가치 있는 물건이라면, 최후 후보에서 너무 재다가 놓치기 보다는 투자를 하는게 중요하다. 장기간 보유해간다는 마음으로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멘토님, 튜터님들 강의에서 정말 귀에 못이 박힐 정도로 들은 이야기라 이제는 정말 1호기를 해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그간 0호기 투자로 미뤄왔던 1호기 투자를 위해 적극적으로 매물들을 보러다니고 있지만 최후 선택은 여전히 어려움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마스터 멘토님은 이또한 보고 계시는 듯, 실제 투자를 해봐야 현장에서도 어떻게 하는지 알고, 강의도 더 입체적으로 들을 수 있다라고 말씀해주셔서 깊이 새겨 들을수 있었습니다. 최고의 투자가 아닌, 최선의 투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투자로드맵 결정하기
투자하는 직장인 vs 직장인 투자자
내가 하고 있는 것과 원하는 것의 격차가 얼마인지 생각해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지난 3년간 돌아보았을 때 정말 몰입해서 강의를 듣고 임장을 다닌 기간도 있지만 그렇지 못했던 기간도 많았습니다. 그간 인생의 큰 시련, 전환점도 있었고, 직장에서의 큰 시련도 있었기에 그렇지만.. 비전보드에 적힌 나의 목표금 26억과 제가 하고 있는 것의 간극은 크게 느껴졌습니다.
강의를 듣고 돌아와, 그 다음날까지도 깊게 고민을 하고, 남편과도 우리의 투자로드맵을 어떻게 가져갈 지 상의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계기로 남편과 제가 함께 현실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목표와 목표를 달성할 기간을 다시 잡을 수 있었습니다. 목표금도 중요한 목표이지만 그보다 그 과정에서 남편과 제가 잃지 말아야 할 부분들, 목표금을 이룸으로써 달성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인생 목표인 “나와 우리 가족의 행복” 에 대해서도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월부에서 난생처음 비전보드를 만들 때 세웠던 그 목표금액에 대한 막연함이 그래도 이젠 좀 더 현실적으로 느껴지는 것, 그리고 단기간내에 목표금액에 도달하고 싶은 마음도 내려놓을 수 있게 된 점이 정말 저 스스로 큰 변화라 느껴졌습니다.
이제는 4년차가 되었고, 아직 1호기는 마련하지 못했지만 월부안에서 4년전과는 완전히 다른 생각을 가지고 행동하는 제 모습에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저에게 주어진 실전반의 기회, 다시 없을 기회 아니 다시 꼭 다음 기회로 만들어갈 고리로 생각하며 잘 채워나가며 성장해 보겠습니다.
소중한 강의 해주신 마스터 멘토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____________^
댓글
웰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