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투기 22기 6천만원 투자해서 8억 벌조 끈기아빠]1주차 강의 후기

  • 25.03.07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서투기를 3번째 들으면서 첫번째 수강할때는 지방에서 살아왔고 지방에 투자할 거라서 또 서울이 낯설어서 강의가 집중이 안됐었습니다. 두번째 수강할 때는 그래도 서울을 알아야지 하는 생각에 더 적극적으로 알아가려고 했고 이번 세번째 수강을 하면서 세번째인데 서울 모르면 안되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서울에 1호기 투자를 하자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25개 구에 대한 설명을 해주실 때 좀 더 집중 할 수 있게 되었고 25개 구 그림으로 그리면서 복습도 해보았습니다.

 

지난번 서투기 강의에서는 좀 더 높은 급지를 하고 구축은 후순위라고 하셨는데 지금은 더 넓게 보라고 하시는 것 같아 강의 내용이 계속 바뀐다고 처음에는 생각을 했지만 강의를 듣고 나서는 “변한건 없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면 월부의 투자 방식은 가치가 있는 저평가 된 아파트를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저환수원리에 맞게 투자하는 것  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급지의 신축, 구축은 조금씩 반응을 하면서 가격이 상승하여 싸지 않기 때문에 투자 범위를 더 넓게 보라고 말씀 주신 것으로 이해하면서 투자 원칙을 한번 더 되뇌었습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를 하는 것.”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복습이다” 라고 하신 것에 많은 공감을 했습니다.

지난 서투기 단임에서 단지의 선호도가 무엇일까 계속 생각하면서 가치를 파악하고자 노력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가치에 가격을 붙여서 어떤 것이 저평가 된 것인지 생활권 별로 뽑고 그 단지 중에 내 투자금에 들어오는 단지는 어떤 것인지 뽑아 보겠습니다. 아직 서울 앞마당이 적어 4~5급지 기준으로 앞마당을 늘리면서 올해 1호기 투자해 보겠습니다.

 

항상 좋은 강의 감사 드립니다.   


댓글


끈기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