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투자할 때 전세 가격이요!

안녕하세요!

부린이 질문 있습니다 :)

 

갭투자 할 때 전세 임차인이 안 구해지는 경우에는 대출을 받아서 잔금을 치뤄야하잖아요.

대출 받을 때 제가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있을텐데 이 부분도 고려해서 갭 투자를 해야할까요?

만약 종잣돈이 2억, 대출 가능한 금액이 5억이라고 하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7억 아파트까지만 보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을 풀어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함께하는가치user-level-chip
25. 03. 09. 23:51

안녕하세요 맑음이님 :) 맑음이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임차인이 잔금기한안에 구해지지 않을시에 잔금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 리스크를 대비하기 위해서 맑음이님의 잔금 여력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잔금이 안된다고 해서 투자를 못하는 것은 아닌데요! 예를들어 1.점유개정(주인이 전세로 살아주는 경우) 2.세낀매물을 매수할시 3.전세 대기자가 있는 사장님을 찾아서 매매-전세를 동시에 계약 ->이경우 전세를 바로 맞출 수 있어 잔금리스크를 피할 수 있습니다. 위 세가지 경우 외에도 시장 분위기에 따라서 공급이 없어 전세가 부족한 시장이고 전세가를 보수적으로 설정한다면 잔금기한 내에 전세를 맞추실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울,수도권의 경우 수요가 워낙 크기 때문에 현재 공급이 많은 지역들을 제외하면 전세가를 시세보다 싸게 내놓으면 나갈 가능성이 커서 내가 불안하다면 투자금을 너무 타이트하게 맞추시기보다는 여유있게 생각하시고 전세가 안나갈경우 전세가격을 빠르게 낮춰서 잔금을 하지 않고 전세를 맞추는 방향으로 투자를 할 수도 있습니다 :) 맑음이님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이예요^^

진심을담아서user-level-chip
25. 03. 10. 08:14

안녕하세요 맑음님! 가치님께서 너무나 명확하고 좋은 답변해주서서 조금만 덫붙여 볼게요! 7억짜리 물건과 9억짜리 물건은 아시겠지만 가치가 많이 다를 확률이 높고 대체적으로 9억짜리 물건이 더 좋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높은 가격대부터 대출잔금 없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를 고민하시면서 투자를 염두하시는 게 더 좋은 투자가 되더라구요 :) 월부 안에 부동산 강의도 들어보시며 성투하시길 응원드리겠습니다!

후바이user-level-chip
25. 03. 10. 08:28

맑음이님 안녕하세요 :D 질문으로 어려움을 해결해 가시려는 노력 멋지십니다 :D 대출, 가족 및 지인 변통 금액과 + 보유중인 종잣돈이 잔금을 충족할 수 있다면 감당 할 수 있는 범위로 인지하고는 합니다. 그러니 이해하고 계신대로 전세를 매수 잔금을 치루기전에 맞추기 어렵거나, 또는 금액을 생각보다 낮게 맞춰야 할 경우 대출이나, 또는 지인 및 가족 변통으로 일시적으로 부족한 금액을 대응 할 수 있는지 여부를 보는게 중요합니다. 단, 예상전세 시세와 매매가격의 차액인 '갭'이라고 표현 주신 부분을 대출을 일으켜서 투자하시는 것은정말 조심하셔야 하는 부분이에요. 전세가 맞춰지지 않을 경우 가격을 낮추더라도 맞춰지지 않을 경우.. 투자금을 날리게 될 수 있꼬 소유권고 경매에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서울 중심부라던지 업무지구 접근성이 탁월 해 전세수요가 늘 풍부한 지역과 단지라면 전세가격을 낮춘다면 전세 수요가 언제고 올 수 있을 만큼 풍부하기에 이 부분은 절대가의 버퍼를 조금 넓혀서 투자를 고려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단, 이때도 마찬가지로 매매-전세 차액을 대출을 일으켜 진행하시면 안되셔요 ㅎㅎ)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