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21기 서울에 투자물건 찾아 10배 불려 8조 보리녹챠] 1주차 조모임 후기

Q1.
⭐마린블루님 : 이전의 특강과 서투기와 비슷한 느낌이 있었다. 전저에서 전고까지 걸리는 시간과 폭을 활용한 가치를 판단하는 것이 와닿았다. 이를 통해 기존의 앞마당을 다시 돌아보며, 단지대 단지를 다시한번 비교하게 되었다.

⭐티끌모아부자 : 이전에는 땅과 땅 비교, 이번 강의를 통해 단지대 단지로 비교하는 것에 대한 편견을 깨게 되었다.

⭐경자전성시대 : 투자의 범위가 과거와 비교해서 넓어진 것 같다. (경기도 까지) 이전에는 단지분석을 할 때 전저대비 상승폭에 대한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이것이 선호도와 연결되는 것을 보면서 임장보고서의 단지분석이 더 와닿았다.

⭐세자녀맘산이 : 4번째 서투기, 과거의 서투기는 조금 더 느긋하게 들었다면, 시장이 움직이는 것을 보면서 강의가 더 와닿았다. 투자금 가이드라인을 통해 투자 범위를 설정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크로니님 : 처음듣는 서투기, 소액투자기초반을 들었지만 투자금의 범위가 애매한 것 같다. 실제로 투자 할 수 있는 곳이 있는지 궁금하다. 그런부분을 유의해서 강의를 더 열심히 듣겠다.

 

Q2
⭐마린블루님 : 덜언덕과 언덕, 그리고 학군지는 아닌 것 같다. 경사를 대중교통으로 극복할 수 있는지, 그것이 가격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에 집중하려 한다.

⭐티끌모아부자 : 언덕 & 역세권, 저가치인지 투자 가능한 구축인지, 그렇지 않은 단지인지를 구분하는데 집중해야 할 것 같다.

⭐세자녀맘산이 : 언덕, 그리고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는 단지들을 서로 비교평가를 유심히 하려고 한다.

⭐크로닌님 : 관악휴먼시아에 관심이 가는데, 실제로 어떤지가 궁금하다. 가격이 싼곳은 왜 싼지에 대해 집중하겠다.

⭐경자전성시대님 : 교통 & 언덕으로 생각했는데, 관악구가 왜 좋은가 계속해서 의심하게 되었다. 2호선이 힘이 세다고 하는데... 거리가 먼데 영향이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했다. 관악구 남쪽은 투자의 후순위라고 생각을 했다. 교통이 너무 안좋았고, 균질성이 떨어진다고 느꼈다. 임장을 하면서 이러한 의문점을 해소해보고자 한다.

 

Q3.

 

Q4.
⭐마린블루님 : 소액투자로 보고 있다. 죽전 괜찮다고 하는데 이게 최선인가에 대해.. 조금만 더 보태면? 이라는 생각에.. 네고까지는 못해봤다.. 이제는 행동에 옮겨야 하는데.. 이게 최선인가에 대한 벽이 있다.

⭐티끌모아부자님 : 작년 3월부터 월부공부를 했지만 개인 사정으로 인해 올해까지는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한다. 매물털기 이런것도 먼 미래라서 잘 안와닿는다.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투자코칭을 이번주에 받는다.

⭐경자전성시대 : 남편과 의견이 다르다. 과거에 매수한 챗수를 늘리는 방향, 남편은 갈아타기 방향, 조금 더 좋은 선택을 하자고 하는데, 무엇이 옳은 선택인지에 대한 고민이 있다. 강의를 통해서 어느정도 라인을 잡고자 한다.

⭐세자녀맘산이님 : 2월말에 휴가도 쓰고 매임에 집중했다. 막상 투자하려고 보니까 겁이 나더라. 이게 최선인가? 매코는 계속해서 안되고.. 이러다가 투자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크로닌님 : 3개월 들었는데, 갈길이 멀다는 생각이 든다. 7월 빡세게 해서 하나 사자라고 생각한다. 더 좋은거 더 좋은거, 그리고 상승장 이야기 듣다보니까 조급해지기도 한다.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


보리녹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