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30기 부자될 주인공들 낙천적으로 투자물건 낚아 비싸게 8조 찹쌀붕어빵] 1강 강의 수강 후기

  • 25.03.11

 

 

안녕하세요?

붕어빵 시즌이 끝나가지만 계속 따끈하고 싶은 찹쌀 붕어빵입니다.

저에게 생에 처음인 실전반을 시작하기 전에 이 과정을 내가 온전히 잘 따라갈 수 있을까, 날고 긴다고 들은 실전반 동료분들의 평균을 깎아먹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70% 기대 30%인 마음으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그동안 투자코칭을 받아보셨던 동료들의 후기를 통해서 마스터 멘토님에 대한 말씀을 많이 들어서 너무나도 멘토님 강의가 기대되었습니다. 또 멘토님께서 실전반 강의는 오랜만에 다시 하신다고 하여 기대 뿜뿜 이었습니다! 

실전반 된것도 럭키비키인데 마스터 멘토님의 강의까지 듣게 되니 더 럭키비키 인것 같습니다. 

 

그동안 기초반에서도 여러 투자 원칙에 대해서 배워왔는데 마스터 멘토님의 1강을 통해서 실전반까지 도전하게 된 직장인 투자자가 가져야할 방향성과 마음가짐에 대해서 아낌없는 쓴소리와 조언을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욕심과 조바심 

최근 서울 상위급지의 가격이 훨훨 날라가는 모습을 보고 제가 보고 있던 급지의 매물들도 날라갈까봐 가지고 있는 모든것을 끌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을 해야한다는 욕심과 조바심에 가득 차있었습니다.

제가 1년간 기초반에서 쌓으려고 노력했던 것들이 시장상황과 지치고 힘들었던 심리적인 요인으로 다 잊고 무지성 투자를 할뻔 했는데, 마스터 멘토님 강의를 듣고 다시금 정신을 차리게 되었습니다.

 

리스크

수도권 시장은 호흡이 긴 시장이라서 이 긴 호흡을 해가며 내가 매수한 물건을 잘 보유하려면 리스크가 정말로 감당이 가능해야한다는 점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매수 자체에만 많이 꽂혀 있었던것 같습니다. 

30억 자산을 달성하시기 까지 항상 절대 투자 원칙을 지키셨다는 말씀을 듣고 많이 반성하였습니다. 단 한채로 노후 준비를 끝내려는 저의 생각이 너무나 안일한것 같았습니다.

 

느낌표

또한 실전반에서 이렇게 임보를 많이 쓰고 임장을 많이 해야하는것에 의문이라고 부주낙낙 튜터님에게도 질문을 했었는데, 튜터님께서도 잘 설명을 해주셨고 마스터 멘토님의 1강을 통해서 그 물음표가 느낌표로 바뀌었습니다.

 

직장인 투자자 vs 투자자 직장인 

직장인 투자자인지 투자자 직장인인지의 포지션을 명확하게 할 수 있게 가이드 라인을 주셨고, 저는 현재 아이가 어리고 아이를 혼자 놓고 임장을 갈 수가 없는 상황이라 현재상황에서는 투자하는 직장인으로서 2채를 매수하고 지속해서 앞마당을 늘려 아이가 성장하면 다주택 포지션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적용할 점

  1. 감당가능한 리스크에 대해서 수치화 하여 명확하게 알고 있기

  2. 매수 결정할때 반드시 전세 상황 파악에 많은 공을 들이기

  3. 지금, 내가 실전반에서 할수 있는 것들에 집중하기 

 

육아와 일 유리공 핸들링 무엇하나 쉽지않은 환경이지만, 이 어려운 환경에 집중하기보다 나에게 주어진 기회와 행운에 감사하며 그것에 더 집중하는 한달을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씁니다. 마스터 멘토님 께서 말씀주신 것 처럼 가족들이 임장 가도록 허락해주고 희생해준 시간에 내가 제대로 투자를 배워서 고생하는 우리 가족을 꼭 행복하게 해줘야겠다. 가족을 담보로 위험에 뛰어들지 말자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진짜 직장인 투자자로서 가져야할 툴과 마인드셋 방법을 아낌없이 쏟아주신 마스터 멘토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


찹쌀붕어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