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22기 이런저런 이유를 만들지 말고, 1단 시작부터 하조! 또리수야] 1주차 강의후기

  • 25.03.11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또리수야입니다.

 

이번 자음과 모임 강사님의 강의는 엉덩이가 들썩들썩 하는 강의였습니다.

 

뉴스에는 매번 전고점 돌파라는 헤드라인과 평당 2억 돌파 등등

 

상승하고 있다는 뉴스가 많이 나와서 기회를 놓친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반면, 지방아파트는 안된다는 소식과 경제가 IMF만큼 힘들다라는 소식으로 마음까지 불안해지기도 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아직도 가치 있는 단지를 투자할 수 있다는 점, 예전에도 있었던 상황이었다는 점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너무 많은 내용과  좋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쉴 새 없이 강의를 잘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전 이번 강의를 통해 꼭 적용해야 될 점 3가지를 정리했습니다.

 

  1. 임장보고서 “단지분석” 파트에 적용하기

 

임장을 하고 임장보고서를 쓴다고, 모든 단지의 대한 선호도 및 가치를 파악하는데 있어 아직도 힘들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특히, 임장보고서 단지분석을 할 때 본인의 생각을 많이 넣으라고 하는데…어떤 생각을 넣으라는 것인지? 아직도 잘 파악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강사님께서 분석해주신 단지 선호도, 가치 분석을 방법을 꼭 적용하겠습니다. 

저도 모르게 강사님께서 하시는 말씀 따라 생각이라는 것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임장을 가겠지만, 단지 가치를 판단하는 데 있어 나의 생각을 인풋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느꼈습니다. 좋은 나눔 감사합니다.

 

2. 프로 되기

 

3월달이 되지마자 회사의 업무량의 쏟아지는 가운데…서투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평일은 12시가 넘어서야 집에 오게 됩니다. 회사 일은 회사 일대로 끝나지 않고,

서투기 과제, 강의를 마무리 한다는 자체가 쉽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강사님께서 아마추어, 프로 차이를 설명해주실 때 너무 공감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아마추어라는 것을 또 한 번 느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현재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과제를 완료하려고 했습니다.

앉아서 강의 듣기에 시간이 부족하여 지하철,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겨우 완강을 하였습니다.

과제는 제출은 하자라는 생각에 부족한 임보를 제출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도 아직까지 열정이 있다는 점에서 행복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상 안되는 이유를 찾기보다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항상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내가 부자가 되고 싶은 이유

 

강사님께서 의지가 약하고 계속 안하게 되는 이유는 굳은 의지를 가지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말 장난처럼 생각했지만, 강의를 곱씹어보면서 정말 굳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어떠한 사건, 이유 등으로 인해 부자가 분명 되고 싶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잊혀져 가고 다시 예전의 나로 돌아가게 되더라구요.

정말 굳은 의지가 있어야 흔들려도 다시 달려갈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서투기가 저에게는 다시 불씨를 살려준 강의였습니다.

비전모드를 다시 보면서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 부자가 되면 어떤 삶을 꿈꿀지에 대해서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의 마지막에 있었던 목표 달성을 위한 5단계로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1. 당신의 목표를 설정하라
  2. 목표를 달성하는데 방해가 되는 문제를 찾고 용인하지 마라
  3. 근본적 원인을 찾아내기 위해 문제들을 정확히 진단하라
  4. 문제를 해결할 계획을 세워라
  5. 계획을 완수하고 성과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을 실천하라.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또리수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