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내마중 1기 강남 3구 4모으조 화니화니] 첫 조장 경험담

안녕하세요. 프로이사러 화니화니입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조장 지원을 고민하시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기에 첫 조장 경험담을 나눠보려고 합니다.


[첫 조장 지원]

3월부터 월부 생활을 시작해 시간이 쌓이다보니 강의듣고 과제하는 루틴은 어느 정도 익숙해졌습니다. 그러다 월부 환경 안에서 조금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 처음으로 조장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매달 훌륭한 조장님들과 만나면서 조장은 아무나 하는 게 아니라 지식과 이론을 겸비하고 열정까지 갖춘 완벽한 분들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조장을 지원하는 게 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실준 해피인댜 조장님께서 조장 지원을 적극 추천해주셔서 내마중 강의를 신청하며 눈 딱 감고 조장을 지원했습니다. ‘안될 수도 있으니까 일단 신청해보자’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신청했는데 운이 좋게도 조장방에 초대를 받았습니다. 월부 환경 안에서 오랫동안 투자를 이어오신 선배님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에 함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설렜습니다. 에너지가 많은 분들과 함께 하며 자극 받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합니다.


[든든한 원팀]

조 단톡방이 열리는 날, 누군가를 애타게 기다려본 게 정말 오랜만이었던 것 같습니다. 한 분 한 분 입장하실 때마다 넘 반가워 진심을 담아 첫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톡방은 빠르고 간편한 채널이지만 톡방만으로는 소통하는 데 한계가 느껴져 온오프 모임과 전화통화를 하니 조원분들의 상황이 훨씬 더 잘 그려져서 좋았습니다. 각자의 상황은 다르지만 비슷한 관심사로 모였기에 부동산 수다는 언제나 즐거습니다. 내마중 강의를 통해 완벽한 정답을 찾을 수는 없지만 방향성을 정하고 한 발자국 앞으로 나아가시는 계기가 되셨기를 바래봅니다. 같은 곳을 바라보며 서로의 원씽을 응원하는 원팀이 있어서 든든했습니다. 강의를 통해서도 배우지만 함께 하는 조원분들을 통해서도 삶의 태도와 열정, 추진력을 배우는 한 달이었습니다.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의 투자 생활도 응원합니다!


[과거의 저처럼 조장지원을 망설이시는 분들께]

1. 조장은 특별한 사람만 하는 게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조장이 해야 할 일이나 잘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두 다 친절하게 알려주신 답니다. 알려주시는 대로만 해도 충분하니 부담갖지 마세요.

2. 조원으로서 강의를 듣는 것과 조장으로서 강의를 듣는 것은 완전히 다릅니다. 시장에서 1주택 포지션이 갖는 의미처럼 월부 안에서 조장 포지션이 갖는 의미는 남다릅니다. 더 많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만날 수 있어요.

3. 우리는 강의를 통해서도 배우지만 사람을 통해서도 많이 배웁니다.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상황과 고민을 이해할 수 있고, 나보다 한 발자국 앞서 있는 분들의 지혜도 얻을 수 있어요.


더 많은 분들이 월부 안에서 성장하실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