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제 투자금으로 아실, 호갱노노 전세갭 설정을 하고 결과를 보면 사실 투자금으로 할 수 없는 단지가 꽤 있는데..
이렇게 검색하는건 의미가 없을까요?ㅜㅜ
2. 전세 갱신이 많은 단지들은 특별한 의미가 있을까요?
3. 급지가 다른곳인데 예를들어 4급지 수색에 디지털 미디어 시티 근처에 새 단지들과 근 근처에 있는 2급지 마포에 구축들을 볼때 제가 보기엔 오히려 역 근처에 있는 4급지 단지들을 선호할듯한데
투자후 미래를 상승율을 볼때 이렇게 급지 차이가 많이 있을까요? (또 다른 예는 서대문은 4급지인데 북아현 뉴타운의 단지들도 길건너 2급지 마포의 단지들과 거리상 차이가 없어서요..이 둘의 2급지나 차이가 나는데요..)
4. 앞마당을 만들며 매물 임장하는데 투자금에 맞는 매물들이 부동산이 다 다를때 어떻게 하시나요? 일일히 그 부동산들과 약속을 해 매물을 봐야할까요?
5. 제가 보는 매물은 22년식이라 그래프가 계속 오르고 있는데 이런건 전고점을 어떻게 봐야할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DCT님! 질문들을 보면서 부동산공부를 열심히 하고있으신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ㅎㅎ 1. 투자금을 보면서 어느 지역에 투자할 수 있겠다정도까진 생각해볼 순 있지만 더 중요한건 투자금을 먼저보기보단 단지의 가치와 가격을 아는게 중요합니다. 가치를 알려면 직접 임장을 가서 발로 밟으며 보고 느끼고 오는게 좋은데요! 아직 임장이 어려우시다면 강의들으시면서 배워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다양한 이유일 수 있는데요. 지금 시기의 갱신권을 사용한 단지들은 전세가가 싸게 들어가있기 때문에 갱신했을 확률이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5%만 인상할 수 있거든요ㅎㅎ 또는 거주만족도가 좋아서 갱신하면서 살 수도 있습니다. 투자하는데 있어서 크게 생각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3. 가치를 결정하는데는 역세권 말고도 많은 요소들이 많습니다! 한번 가보시면 어떨까요?? 4. 해당 부동산과 각각 약속을 잡거나 한부동산에 말씀드려서 같이 보기도 합니다! 5. 신축들은 거래가 활발하지도 않아 전고점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슷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단지의 전고점과 비교해볼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들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