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바나 님의 2강도 너무 잘 들었습니다!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안정을 추구하고 성향으로, 루틴과 규칙이 있을 때 더 안정을 느끼고 집중을 하는 편입니다.

이런 안정 추구적인 성격 때문인지, 월부 부동산 공부를 하기 전에 제가 생각했던 부동산 투자는 큰돈으로 하는 모험, 배팅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할 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2강 강의를 듣고 부동산 투자라는 게 배팅이 아니라 운영이구나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내가 만든 원칙을 가지고 내 자산을 운용하는 거구나, 원칙만 지키면 잃지 않는 투자를 하면서 나도 부자가 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도전을 주저하는 ㅎㅎ;; 저이기에 워런 버핏의 이 명언을 좋아합니다.

 “투자의 첫 번째 원칙은 돈을 잃지 않는다. 두 번째는 첫 번째 원칙을 잊지 않는다.” 너바나님도 강의에서 이 명언을 쓰셨더라고요. 투자를 한다면 저렇게 하고 싶었습니다. 만약 월부가 큰돈을 위해 리스크가 있는 도전을 알려 주었다면 저는 잘 하지 못했을 거 같습니다. 너바나 님이 말하는 단도 투자가 저에게 딱 맞는 거 같아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실제 팔지 않고 오른 금액은 수익이 아니듯 떨어졌을 때 팔지 않는다면 손해가 아닌 것이겠죠.

 

원칙이 있다면 그냥 원칙에 따라 행동할 뿐이라는 간단한 사실에 안정감과 자신감을 갖습니다.


댓글


블랙달리
25. 03. 15. 06:16

진짜 제일 핵심입니다. 원칙이 있다면 그냥 원칙에 따라 행동하면 되는게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런게 편하시다면 너무 좋은 기본을 가지고 계신겁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