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85기 1채말고 10채로 1시스템 투자 구축할 조 와이케이91] 저환수원리 그리고 심고 버텨라!

  • 25.03.13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질문하며 성장하는 와이케이91입니다.

 

너바나님의 투자 레씨퓌를 배우는 2주차 강의, 보고 듣고 배운 것 정리 시작합니다!

(함께 가요~)

 

 

 

저환수원리 알고 행동하고 있는가?

 

 

월부에 오면 주문처럼 외우는 저환수원리!

 

기초 강의를 수강하면서 앞마당을 만들고 비교평가를 하면서 투자원칙에 가장 앞단에 있는 ‘저평가’에 대해 가장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면 ‘저평가’에만 매몰 되어 다른 것들을 보지 못했던 와케인데요. 열기를 재수강하는 현재 시점은 1호기를 심고 재수강을 하다보니 투자 원칙 요소들이 가지는 의미를 조금 더 제 투자에 접목시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투자를 하기 전 저환수원리에 맞게 투자를 했지만 너바나님과 함께 다시 복기하는 마음으로 한 단계씩 짚어 나가며, 투자를 진행하면서 놓쳤던 부분은 없는지 다시 체크 체크!

 

 

이번 강의에서 조금 더 깊게 생각한 부분은 ‘원금보전’ 요소인데요.

최악의 손실은 얼마인지, 적정 전세가율 이상으로 매수 했는지, 앞으로 전세가가 오를 수 있는지,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좀 더 디테일하게 나눠서 생각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내가 매도하지 않으면 원금을 잃지 않는 상태이다 라는 부분도 기억에 남습니다. 1주차 강의에서도 느꼈지만 이번 열기에 가장 크게 남는 말은 버.틴.다 이 세글자 입니다. 

 

 

가치있는 부동산을 매수헀다면 가격이 하락 또는 오르지 않더라도 버티세요

 

 

우리는 늘 과거의 데이터를 보면서 ‘와 이 때 투자했으면 이 만큼 벌었네?’를 생각하는데요. 그 사이 기간을 더 디테일하게 들여다보면 가격이 상승하는 시장도 있었지만, 역전세를 맞는 시장, 그리고 보합하는 시장 등 계속 유동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버.틴.다! 가격이 가치를 찾아가지 않았으면, 내가 산 물건의 가치를 알고 있다면 버텨야 합니다! 

 

 

1호기를 하면서 얼마나 이 물건이 수익을 가져다줄지 생각해보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가치 있는 물건을 샀고, 투자금 대비 수익률이 났으며, 그 때 내가 갈아탈 물건이 있다면 더 좋은 곳으로 제 사원을 이직 시키겠습니다!

 

 

24년 제가 심적으로 힘들 때 핸드폰 바탕 화면을 아래와 같이 바꾸고 지금까지 매일 보고 있는데요. 마지막에 너바나님께서도 같은 문구를 보여주셔서 놀랬습니다. 

 

 

 

‘너는 네 생각대로 된다’

 

 

네, 저는 행복한 투자자가 될 것입니다.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보자!

 

 


댓글


산틴
25. 03. 13. 23:30

강의 완강까지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