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21기 서울에 투자물건 찾아 10배 불려 8조 닉넴] 2주차 조모임후기

Q1.
크로닌님 : 은평구를 입지분석을 진행해주셨다. 관악구 같이 언덕이 심한 은평구, 언덕이 심한 곳에서도 기회가 있다고 하신 부분이 많이 와닿았다.

경자전성시대님 : 좋은게 나쁜게 아니고, 좋은것과 덜 좋은것을 말씀했을 때, 저번주 분위기 임장했을 때 보았던 저가치라고 생각했던 동네들이 떠올랐다. 나의 에고를 깨는데 도움이 되엇다.

세자녀맘산이님 : 경험담을 공유해주시면서, 한단지에 꽂히지 말라는 것, 다양한 물건들을 본 것이 많이 와닿았다. 실거주자가 아닌 투자자로 마인드로 보아야 한다는게 많이 와닿았다. 은평구의 투자범위, 그리고 시기와 관련된 이야기가 좋았다.

Q2.
경자전성시대님 : 봉천동쪽이 언덕이긴 하지만, 대단지 아파트가 균질하게 모여있고, 사거리 상권이 거주하기가 좋게 느껴졌다.

크로닌님 : 봉천동쪽이 가장 선호도가 높을것으로 보인다. 강남권까지의 접근성이 좋아보였다. 도로에 따른 접근성이 달라보였다.

티끌모아부자님 : 봉천동쪽이 가장 선호도가 높아보였다. 균질성, 오늘 단지임장을 하면서 보니 나홀로아파트가 굉장히 많았다. 그래서 균질성이 더욱 중요하게 느껴졌다.!

조리치님 : 대단지가 모여있고, 강남접근성이 좋은 곳, 아이들 키우기에 좋은 곳 등 기본적인 인프라가 갖추어진 곳, 언덕이 있다 하더라도 봉천동 쪽이 가장 좋게 느껴졌다.

세자녀맘산이님 : 봉천역 위쪽이 가장 좋게 느껴졌다. 아직 자세히는 안봐서 모르겠기는 하다!

골드키위님 : 역시 봉천역 위쪽이 가장 좋게 느껴졌다. 아직 임장을 안가봐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지적도로는 언덕이 심하게 느껴지기는 하다.

Q3.
경자전성시대 : 시세에 집중하고 있다. 템플릿에 나와있는 양식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크로닌님 : 전체 아파트 싹 다 엑셀파일로 만들고, 내가 가진 투자금에 따라 색으로 분류한다.

세자녀맘산이님 : 시세지도에 단지에 대한 특징들을 꼼꼼하게 넣어보려고 한다.

티끌모아부자님 : 관악구 시세지도를 공유해주심

골드키위님 : 아직 임장보고서를 제대로 작성해보지 않았다. 조원분들것을 참고해서 올려봐야겠다!

조리치님 : 임장보고서를 많이 써보지는 않았다. 투자금에 맞는 단지들을 위주로 보았다.

마린블루님 : 푸버리지로 시세를 다 따고, 연식이랑 가격대별로 색을 칠한다. 그리고 시세그룹핑을 한다. 그러면 동별로 시세가 보이니까 가격의 위상을 알 수 있어서 좋다.

Q4.
골드키위님 : 강남쪽은 오르고 있고, 나머지는 보합상태인 것 같다!

마린블루님 : 지역마다 다른 것 같다. 관악의 경우에는 동작구와 교류가 많다. 당장 영향은 크지 않을 것 같다. 이전과는 다르게 과거처럼 공급이 있다고 해서 영향이 확 많이 받는 느낌은 아닌 것 같다.

조리치님 : 4급지인 관악구, 서울 상승장의 온도가 관악구까지 아직 전해지지 않은 것 같다.

티끌모아부자님 : 관악구 전세가는 보합 & 하락하는 추세인 것 같다. 관악구는 아직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지역인 것 같다.

세자녀맘산이 : 관악구는 광명쪽의 공급에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다. 가깝지는 않아도 신축들이 많이 들어오다보니 영향을 조금 더 클 것 같다.

크로닌님 : 보합 & 하락하는 느낌인 것 같다. 서울의 공급이 너무 적은 상태이다. 어떤 파급장이 올지는 모른다는 느낌에 조금 조급한 느낌이 든다.

경자전성시대님 : 대세 상승장은 아닌 것 같은데, 단지마다 많이 다른 느낌이다. 저번 서대문구 임장할 때 물건이 날아가고, 물건을 거두는 것을 많이 보았다. 좋아하는 단지들은 빨리 채간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떨어지는 단지들은 부동산 사장님들이 굉장히 친절하셨다.

 


댓글


보리녹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