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중급반 1기 10조 1단 10억벌고보조 트라랑] 내집마련 중급반 조장 후기; 시작과 끝 모든 것이 행복했던 시간들

  • 23.12.02

안녕하세요 항상 명랑하게 투자생활하고 있는 트라랑입니다.

월부에서의 한달은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어느덧 3주가 지나가고 벌써 12월이 되었네요.

3주동안 열정 만수르 티씨엘 반장님, 1-11조 조장님들

투자자로서의 성장을 해나가고 있는 우리 10조 조원분들과 행복 했던 시간을 복기해보고자 합니다.



처음 조장방에 초대되었을 때, 오프조와 섞여 있는 것을 알았고,

쉽지않은 오프 강의를 듣는 분들은 어떤 분들일까? 가 제 첫 의문이었습니다.

그리고 기대했던 대로! 엄청난 텐션에 인자하신(?) 인상들!!ㅎㅎㅎ

어떤 말을 해도 행복과 하트가 날아다니는 이모티콘을 날려주시고

어떤 내용을 공유해도 고마워하시는 마음들을 보여주시는 것을 보며 마음이 정말 몽글몽글 해졌습니다.


조장님들과 OT를 하고 난 후 괜히 우리 조원분들이 너무 보고싶고 궁금해졌습니다.

너무나 감사하게 월부에서 카톡방을 만들어 주셨고, 두근두근 하며 조원분들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모두 입장 하시자 마자 OT 고고고!!!

한분도 빠짐 없이 참석해준 OT. 너무나 감사하고 3주간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예감대로 저는 3주간 보석같은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저보다도 동료들을 챙겨주시고 솔선수범해주시는 나투호님

자신의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계시는 씽크빅님

성실함과 집념으로 하나씩 하나씩 해결해 나가시는 쥬얼리님

이미 투자자로서의 역량을 갖추신 턱뚠뚜니님

어떤 상황에서도 원씽을 해나가시는 동화v님

생각이 정리되자 마자 엄청난 행동력을 보여주신 래디액션고님


이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지난 3주는 저 스스로도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조원분들과 으샤으샤해서 미루고 미뤘던 찰리멍거 바이블을 완독할 수 있었고

아무것도 하기 싫은 순간을 조원분들과 함께 헤쳐나가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3주간 조모임 출석률 100% 해주시는 것을 보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조모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으며

대화와 나눔을 통해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조장이라는 타이틀아래 여느때보다 강의수강을 빠르게 완료하였고

혹시나 조모임에서 질문을 주실 수도 있으니, 강의내용을 최대한 이해하려 노력하였습니다.

항상 조장은 지치면 안된다고 생각했었는데, 힘들다는 얘기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조원분들의 응원을 들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느샌가 나의 일방적인 화이팅이 아니라, 서로를 북돋는 화이팅으로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조원으로 3주를 보냈어도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었겠지만

조장을 지원했기 때문에 본래의 얻을 수 있었던 케파보다 더 큰 케파를 얻어갈 수 있었다고 확신합니다.


특히 이번 샤샤튜터님의 조장 튜터링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는데

건강관리에 대해서는 객관적인 진단을 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정신적인 부분도 굉장히 중요한데, 나 자신에 대해 잘알아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을 때,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충대충 얼렁뚱땅 넘겨왔던 목실감에 대해서 목실감은 투자자의 필수 이고 꼭 해야하는 일이라고 해주셨습니다. 제가 이 부분을 듣고 목실감을 제대로 쓰기 시작한 것으로 저는 제가 이번 조장을 하면서 얻어가야 할 부분은 다 얻어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조장으로서 나의 역량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마다,

괜히 지원했나, 다른 분이 조장이었으면 우리 조원분들에게 더 좋지 않았을 까

생각하곤 했지만

한달간 조원분들과 교감하고 내게 남긴것을 보며 또 조장을 지원해야겠다 다짐하곤 합니다.

(그러니까 우리 조원분들 다음에는 꼭 조장지원 하셔야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찐기버란 무엇인가를 보여주셨던 젊은우리 튜터님, 티씨엘반장님과 우리 조장님들

황금소년 조장님, 베댄아 조장님, 등푸른 생선 조장님, 공수기 조장님, 바톰북 조장님, 이도맘유진 조장님

꿑 조장님, 마마앤슈 조장님, 아도겐조장님, 꼬로미조장님

덕분에 많이 많이 배웠고 위로받았고 힘을 내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배우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화이팅!!!


댓글


베댄아
23. 12. 02. 18:49

조장도 사람이다아앙~😎!! 라랑 조장님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모습 존경스럽습니다 모쪼록 건강 관리 잘 해서 또 만나요💕

티씨엘
23. 12. 02. 19:57

트라랑 조장님이 조원분들께 러닝메이트였던 것처럼, 저희 조장님들과 저도 트라랑님의 투자 러닝메이트가 될꺼에요. 서로 북돋는 화이팅 같이함께 해요!! 목표 달성하는 그날까지!!

나투호
23. 12. 02. 20:16

우리10조의 비타민 트라랑조장님!! 힘든상황속에서도 끝까지 저희조를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응원할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