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85기 129조] 투자자의 길, 루틴이 만든다 – 따스해 선배님과 함께한 한계단 성장의 시간

안녕하세요? 

터닝포인트 입니다.

 

오늘은 따스해 선배님과 함께 투자자로서의 마음가짐부터 실전 경험까지, 

선배님이 지나오신 시간을 조모임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투자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 결심

 

선배님은 투자자로서의 길을 걷기까지 약 2년이라는 시간이 걸리셨다고 합니다. 실천이 중요하다는 걸 알면서도 쉽사리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던 시간이었죠. 하지만 긴시간 고민 끝에 투자자로써의 삶의 방향을 정하신후, 3개월 만에 투자자로서의 첫 발을 내딛으신 경험을 공유해 주셨는데, 결국 중요한 것은 마음을 굳게 먹고 움직이는 것! 목표가 명확해지면 실행력도 그만큼 가속도가 붙는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투자는 행동이다 – 환경을 만들어라

꾸준한 실천을 위해 강제화된 루틴을 만들었다는 점이 정말 배울 점이었습니다. 루틴을 지키지 않으면 벌금을 내는 ‘벌금방’을 운영하면서 습관을 형성하셨다고 해요. 결국, 우리의 의지는 믿을 것이 못 되니 환경을 만들어 아주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한 걸음씩, 꾸준히 나아가기

선배님이 강조하신 것처럼,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떠나지 않는 것입니다. 속도가 느려도 멈추지 않는 것이 핵심인것 같습니다. 직장에 위기의식을 느껴질 때는 잠시 바로잡고, 고무공을 다시 튀어오르게 할수 있도록 하게 하며, 나의 소중한 유리공을 잘 지키는 것을 우선시 해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나만의 루틴 설정하기 – 목표가 분명하면 가랑비에 옷 젖듯 루틴이 하나씩 내 삶에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투자 실적을 숫자로 기록하기 – 눈에 보이는 성과를 만들면 동기부여가 된다.
매달 하나의 원씽(One Thing)에 집중하기 – 여러 가지를 하려고 하지 말고,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자.

 

터닝포인트의 적용 목표

이번 조모임을 통해 저도 나만의 루틴을 하나씩 만들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좋은 동료분들이랑 함께하며, 아예 떠나지 않는 것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이번 달에는 아래 두가지 작은 실천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틈틈이 독서(틈독) 실천하기
나의 비전보드를 표현할 세 장의 사진 찾기

 


 

따스해 선배님과의 대화를 통해 

다시 한번 내가 왜 월부에 들어오게 되었는지,

나의 소중한 시간을 월부와 함께 하고 있었는지 

생각해보고, 의지를 다질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함께한 조원분들도 각자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포기하지 않고 한 걸음씩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따스해user-level-chip
25. 03. 16. 23:50

조장니임💛 오래하는 것은 정말 큰 힘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그릿이 부족한 사람이었는데 그래서 더 더 환경에 저를 몰아 놓은 것 같습니다 조장님 너무 너무 잘하고 계시고 눈부시게 응원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