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85기 1채말고 10채로 시스템 투자 구축 할 조🏠 선개미 ] 3주차 분위기 미니임장 후기

이번 주말  조모임하기 전에 분위기 미니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조장님의 리드를 따라 조원들이 각각 분위기 임장에 필요한 사전 입지 조사를 진행하였고 조사한 내용을 기반으로 임장을 진행했습니다. 확실히 다같이 임장을 하니 내가 보지 못했던 부분을 볼 수 있었고 생각하지 못했던 해석들이 논의 되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분위기 임장은 사람, 상권, 분위기를 확인하는 것으로 임장 후에 생활권을 나눠보고 키워드 정리, 순위까지 정해보니까 확실히 복기하는데 유용했습니다. 

 

  • 1순위는 당산역 인근으로 2호선과 9호선이 있으며 조금만 나가면 한강 공원이 있습니다. 또한 대단지가 균질하게 위치하고 있으며 유해시설이 없고 학원가가 발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 2순위는 문래역 주변으로 창착촌이라는 대형 상권과 공원이 특징적이었습니다. 또한 남녀노소 다양한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 3순위는 양평역 인근으로 재계발이 진행 중이며 동네가 상당히 조용했습니다. 초/중/고등학교는 있지만 학원가나 상권발달이 부족했습니다. 이후에 재계발이 완료되고 사람들이 모이면 충분히 지역이 발달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4순위는 영등포 시장인근으로 신축과 구축빌라가 공존하고 있었고 재계발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회색도시에 신축아파트 섞여 있는 느낌이었기에 부모 입장에서는 아이들을 단지 밖으로 내보내기를 꺼려할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사전 입지조사, 분위기 임장, 복기와 기록하는 작업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항상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조원들을 이끌어주시는 와이케이 조장님과 조장님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조원분들에게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덕분에 선한 영향력과 동기부여로 이번 열기반을 재밌고 보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청크람user-level-chip
25. 03. 23. 20:45

선개미님 빠르게 과제제출하셨네요! 다같이 분임하니 너무 재밌었어요~~ 이번주도 고생 많으셨고 돌아오는 주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