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기초 85기] 3주차_분위기임장

 

◇ 대전 서구 분위기 임장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 대전이여서 강남으로 이어지진 않고, 대전에서 직장(관공서, 금융권 등)이 많은 곳에 위치해 있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 대전에서 학원들이 가장 많이 모여 있어서 중, 고등학교 때 이사오는 사람들이 많다는 동네였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 이마트와 갤러리아가 가까이에 있고 쫌 더 가면 신세계 백화점도 있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1인 가구, 노인 인구가 많은 곳, 가족 단위가 많은 곳 등)
→ 둔산동에는 2-30대의 젊은 층과, 중·고등 학생들이 많이 돌아 다닌다.

 

 

▶ 강의를 듣고 난 후 작성 하는 후기인데(분위기 임장은 강의를 듣기 전..) 둔산동, 용문동, 탄방동, 월평동 등은 잘 안다고 생각하는 곳이여서 구차한 변명 해보자면 사진을 많이 안 찍었다ㅎㅎ

  • 용문동 : 새로운 아파트가 입주를 시작했지만 그 근처에 상권이 많이 형성되지 않아서 아직은 애매해보임.
  • 탄방동 : 아직 옛날에 지어진 빌라들이 많은 편이라 골목골목이 많이 어두움, 둔산동과 가깝다는 이점은 있음.
  • 둔산동 : 학원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고, 학생들이 자주 이용 할 것 같은 간식을 파는 상점도 보였다. 아파트 단지 안으로는 조용하고 도로가 넓지 않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등하교 하는데 위험이 덜 해보였다. 크로바 아파트는 아파트 외관을 관리하는 곳이였고, 한마루 아파트는 그렇지 않았다.
  • 월평동 : 학원가들이 종종 있고, 아파트 단지 사이사이가 조용했다. 둔산동 보다는 돌아다니는 사람들의 연령대가 높은 편이였고, 병원 시설도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곳들이 많이 있었다.
  • 둔산동 : 비오는 주말이여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사람이 많지 않았고, 학교가 있어서 둔산동 중심 학원가와 같은 상권이 있긴 했지만 학원은 눈에 많이 띄진 않았다. 2-30대가 이용하는 술집들이 많다보니 거리가 깔끔한 느낌은 아니였다. 큰 도로변으로 오면서는 낡은 오피스텔이 많이 있었고, 자이아이파크도 새로 지어져서 깔끔하고 위치도 둔산동 중심가와 가까운 편이라서 좋아보이긴 했으나 아직 주변 정리가 필요해 보인다.

▶ 각종 편의 시설들이 가가이에 있어서 이런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생각 할 것 같고,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 입장에서는 학원가가 가까이에 있어서 따로 라이딩을 하지 않아도 되고 좋아할 것 같다.


댓글


알콩달콩혬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