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기초반 21기 4급지 사도 6배 오를 조, 구르는 돌] 3주차 조모임 후기

조원분들이 각자 어려운 상황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강의와 임장을 계속하시는 것을 보고 많은 생각과 반성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1. 3강 인상 깊었던 점과 적용 점

    투자는 비교평가 후 선택, 결과를 내야 하는 것이다. 

    아직 초보이므로 앞마당을 최소한 3개 이상 늘려서 비교평가 후 투자를 해야겠다.

  2. 임장지역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단지, 입지가치 및 특징

    답십리 래미안 미드카운티와 휘경동 SK뷰가 기억에 남는데, 우선은 보안장치가 철저하다는 점이고 연식도 좋지만 조경이 인상적이었다. 마치 잘 꾸며진 공원에 힐링을 온 것 같은 느낌이었고 편안했다.(휘경 sk뷰는 보안장치 때문에 단지 임장 못했다. 단지 주변을 돌며 단지 내 분위기만 느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단지 내 임장 꼭 가보고 싶다.)

    래미안 미드카운티는 초품아, 답십리역까지 도보 10분 정도 소요되고 대단지이다. 다만, 답십리역에서 아파트까지 오는 길에 공업사 등 노후 상권지역을 지나야 하는 점은 덜 좋은 점이다.)

  3. 지금의 행동을 결과로 만들기 위해 다음 달 해야할 것과 계획

    우선, 앞마당을 늘려야 하므로 지투기 보다는 실준반을 재수강하면서 4급지 앞마당을 1개 더 늘리는 것이다.

  4. 임장보고서 단지분석 과제 어려운점.

    내 투자금 내에 들어오는 단지를 우선적으로 분석하고, 동별 랜드마크 분석, 여력이 되면 동별 상,중,하 단지 분석

    아직, 실력이 적어서 단지 분석을 하더라도 기억에 남지 않는다. 계속적으로 비교하는 과정이 필요해 보인다.

 

그냥 계속 할 것이다. 될때까지…우선은 1호기 투자하고 다음 단계 생각하기!!!


댓글


구르는 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