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실전반 1기 9조 고령남] 1주차 강의 후기(누구보다 좋은 집 계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내집마련 실전반 1기 9조로 돌아온 고령남입니다.

 

 

맴어느덧 강의 3주 차에 접어든 현재 내 집 마련 준비 중입니다.
내집마련 강의를 수강 하면서 조금씩 내 집 마련의 기준이 잡혀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아파트(부동산)에 대하여 아무것도 몰랐다면 현재는 예산에 맞는 매물을 탐색하고
직접 임장 하며 그 단지 중에서 “BEST 1”을 찾고, 다음 단지에서도 마찬가지로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매물 자체에 집중한다면, 다음 주에는 인근 부동산을 방문하여 매물을 한 번 더 확인 예정입니다.
내집 마련은 투자와 달리 내 예산에 맞는 단지를 찾아서, 그 중에서 최고의 가치 있는 내 집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저희 내집마련 실전반 조원 한 분이 실거주 가 계약을 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뻤습니다. 
요OO님 축하 드립니다. 행복한 집에서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이번 주는 3/25(화) ~ 3/31(월)까지 매물 임장 에만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점심, 저녁 시간을 이용하여 부동산에 연락하여 방문 예약을 잡았습니다. 파링 튜터님께서 강의에 말씀해주신 대로
매물 정리를 하고, 급매도 표시하고 부동산 소장님에게 방문할 매물 들을 사전에 정리해서 받기로 하였습니다.

 

협상이란?

사전적 의미로는 “어떤 목적에 부합되는 결정을 하기 위하여 여럿이 서로 의논함” 이다.

즉, 부동산에 접목하면 “합리적인 가격을 찾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양파링님께서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5가지”는 매물 임장 시에 필요한 필수불가격이다.

그만큼 중요한 원칙이며, 강사와의 만남에서 뵈었던 주우이님께서도 "매일 하루에 매물 100 개씩

보는 습관을 길러라" 말씀을 새겨 듣고, 매물을 수시로 확인하는 루틴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는 아직 한번도 부동산 계약서를 작성하지 못한 저이기에

너무 활용도가 높았고, 집중하며 강의를 수강 하였습니다.

 

매매 계약서 작성 과정을 설명하고, 실제 계약서를 보여주시며 시뮬레이션을 하며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세부적인 등기부 등본 확인 방법도 추가 설명하시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시는 양파링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댓글


고령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