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NEW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 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 시작하는 법
월부멘토, 자음과모음, 권유디, 양파링, 주우이

저는 양파링님 강의를 제일 좋아합니다.
어렴풋이만 알고 있던 것을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거든요 ㅠㅠ
투자가 일률적인 기준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상황에 따라 물건에 따라 다르게 판단을 해야 하는 것이 많은데 양파링님은 항상 그 지역, 물건에 대해 굉장히 깊게 들어가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케이스에 따라 판단하는 연습을 하기에 가장 좋은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강의도 정말 너무 재밌게 들었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서울 vs 경기 비교평가 프로세스
서울 4급지 구축 vs 경기도 신축 중 무엇이 맞는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은 저 또한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강의를 통해 명확해진 것 같습니다! 양파링님이 정리해주신 1~3단계에 걸친 비교평가프로세스에 따라서 두 물건을 비교하여 결정할 수 있고, 내가 추구하는 투자 방식에 따라서 다른 결정을 할 수 있다는 점!
제가 지금 서울 4급지 앞마당이 없는 상황인데, 다음 앞마당은 서대문구로 정하고 제가 알고 있는 광명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비교하는 연습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의 0호기 지역 수지..
교통사고처럼 찾아온 저의 0호기 수지.. 월부도 모르고 뭣 모르고 충동적으로 구매해버린 저의 첫 투자 지역이 수지였습니다. 사실 이번 서투기때 수지를 임장지로 선택할까 고민했었는데요! 왜냐면 투자는 했는데 수지에 대해 너무 몰라서 복기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제가 갈아타고 싶은 상급지 지역을 선택하긴 하여서 수지는 다음기회로 미뤄두었는데 이렇게 양파링님께서 수지지역을 자세하게 강의해주시다니 정말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수지 생활권이 어디어디가 있는지조차 몰랐는데 (부끄럽..) 동천, 풍덕천, 성복, 신봉, 상현, 죽전까지 생각보다 많은 곳이 있더라구요 ^^;; 각 생활권별로 특징도 다 다르고 유의해서 투자해야할 점들도 있는데 어떻게 그런걸 하나도 모르고 투자를 했는지.. 무식하면 용감하다라는 걸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뒤늦게라도 지역을 잘 알았고, 리스크에 대해서도 인지하였으니 보유하고 매도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강의 내용을 레버리지해서, 빠른 시일 내에 (뒤늦게라도) 수지를 앞마당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입주장의 기회
공급이 많은 입주장에서 기회가 나올 수 있다! 라는 말은 월부 시작하고 여러번 들었던 것 같은데 솔직히 100% 이해가 가지는 않았습니다. 양파링님께서 이번에 "입주장이 주는 기회"로 신규, 구축, 2년차 단지 등 케이스별로 나누어서 설명해주신 부분은 정말 그동안 있었던 의문점을 많이 풀 수 있는 기회였어요. 우리가 어떤 고민이 있는지, 케이스별로 어떤 상황이 펼쳐지는지, 투자자는 케이스별로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 나눠서 정리해주신 부분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잘 익혀두고, 공급이 많은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어두고 모니터링하다가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서투기 3주차.. 언덕이 많은 지역의 단지임장을 다녀온 뒤에 몸이 너덜너덜해져서 마음도 좀 약해져있었는데,
양파링님 강의를 들으면서 아 빨리 어디어디를 앞마당으로 만들고 향후 기회를 잡고 싶다! 라는 의지를 다시 한번 불태웠던 것 같습니다. 수강생들이 잘 되었으면 좋겠는 양파링님의 진심이 마음에 와닿고 의지에 불을 지피는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제너럴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