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의를 들은 주요 목적인 아파트 수익률 높이는 입지 분석 방법 중 내가 가장 인팩트 있게 기억에 남는 내용은
아파트만 선정, 위치를 선택 후 나름 역과 백화점 등을 분석했는데,
웬걸.. 출입구, 동배치, 상가, 로얄동, 로얄층, 등등 주변 모든 세부사항들을 체크하였다.
1기 신도시가 [ 분당, 평촌, 산본, 부천( 중동), 일산] 이라는 사실을 처음으로 알았다.
우리가 아는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의 중요성을 예시를 들어가며 하시니 기억에 쏙쏙 들어간다.
직장이 500인 이상 사업체 수와 특히 급여를 얼마나 받는지까지 체크를 해야 한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또한 학군은 수요가 있어 전셋가를 항상 지지하며, 상승시 더 빠른 반응을 보인다는 내용
4. 가격은 도미노 현상처럼 강남구가 오르기 시작하면 그 다음 지역으로 서서히 영향을 주어 판교, 수지, 영통, 동탄 순으로 가격이 오름현상이 나타난다는 사실, 그래서 나중에 같은 가치의 지역은 키 맞춤을 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유치원생이 세상에 대해 새롭게 이해하고 놀라워 하듯이, 나 자신도 많은 강의 내용들이 내 맘 속에서 작은 희열과
희망들이 움트기 시작했다.
한편으로는 내가 그 2016년도 옷 가게를 하지 않고 부동산에 눈을 떴다면…… 지금 이 모양 이 꼴이 아닐텐데…
미련과 후회와 나 자신을 반성해 보면서 이미 지나 간 일인데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해야지~~
내 자신을 가다듬어 본다.
주우니님의 말씀을 되뇌이면서 “ 정보는 많지만 우리가 그 정보를 해석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길러야 한다.”
반복되는 운은 실력이고 반복되는 실패는 습관이다.
댓글
부끌부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