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계기 or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20대 때, 돈은 적당히 벌면 된다고 생각했다. 내가 못 벌면 못 버는 만큼 안먹고 안쓰면 되겠거니 했다. 30대 중반이 넘어서야 내가 나이드는 만큼 가족도 늙는다는 걸, 수입이 줄어든다는 걸 피부로 느꼈다. 30대 후반인 지금 나의 월급은 사회초년생의 초봉을 훨씬 밑돌고, 앞으로도 내 급여가 줄면 줄었지 늘 방법이 보이지 않았다. 내 씀씀이는 변함이 없음에도, 아니 오히려 줄이고 줄였음에도 물가는 내 월급으로 감당하기 벅찼다. 결국, 돈이 없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포기해야했나고, 제때 병원에 갔더라면 살릴 수 있었을 소중한 존재를 떠나보내고 나서야 돈에 대한 욕망이 들끓었다. 지금까지의 내가 걸어온 삶이, 나의 현실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변화하지 않으면 안됨을 느꼈다. 그때 월부 를 알게 됐고 부동산 투자가 내 삶의 방향을 바꿀 수 있을거라는 믿음이 생겼다. 부동산 투자라는 게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가치 평가라는 걸 어떻게 하는 건지 배우고 싶어 수강을 결심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내가 부동산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를 명확히하며, 내 삶의 문제를 직면하고 스스로 운영해가는 태도를 갖게해주었다.
진짜 배움은 내 삶에 적용하는 거라는 것. 나태해지지 않도록 내 머리채를 잡고 끌고가주는 방식이 좋았다.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앞마당 3개만들기, 실전준비반수강, 주 1회 임장.
댓글
moolgyeol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