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85기 1채말고 10채로 1시스템 투자 구축할 조 와이케이91] 투자자로서 시작하게 되는 열기 4주차 강의

  • 25.03.27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질문하며 성장하는 와이케이91입니다.

 

열기 마지막 강의는 제가 닮고 싶은 자음과모음 멘토님께서 투자로 망하지 않고, ‘투자’라는 것이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더 나은 수익처가 될 수 있도록 A to Z까지 그리고 직장인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말씀해 주셨습니다.

 

 

1. ‘그렇구나’에서 ‘이거지!’ 로 

 

 

1년 간의 와케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1년을 열심히 달려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열기를 재수강하였습니다.

처음엔 말씀해주시는 정보에 대해서 ‘그렇구나’라는 생각으로 정보를 흡수했다면, 이번엔 1년 동안 강의와 임장 그리고 투자를 통해 배울 것들을 접목시키면서 ‘이거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투자를 하기 위해서 가치와 가격을 계속 생각해야 된다는 것이 1강부터 4강까지 모든 강사님들께서 한 목소리로 강조해 주셨습니다. 가격은 누구나 동일한 정보를 얻고 있지만, 부동산의 가치는 내가 직접 가보고, 비교평가하고, 투자로 생각해봐야 알 수 있다는 것. 

 

 

“내가 가치를 볼 수 있는 안목을 가졌느냐 아니냐에 따라 더 좋은 물건을 투자할 수 있냐 아니냐가 결정된다.”

 

 

 

2. 부동산은 보유하는 겁니다

 

 

1주차 너바나님께서도 말씀해주셨듯이 ‘버티다’라는 것에 의미가 ‘당장 오를만한 것이 아니라 현재 가치가 있고 싼 것'을 투자해서 가격이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여러 상황이 올 수 있지만 버틴다는 것을 의미함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투기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매수-보유-매도의 프로세스를 알고 가치있는 자산을 쌓아 올리는 것. 이것이 바로 ‘투자’라는 것을 또 마음에 새기고 가치있는 자산을 찾기위해 오늘도 달려봅니다:)

 

 

3. 앞으로 6개월간 와케는?

 

 

이번 25년 2월에 1호기를 한 와케는 종잣돈이 … 하지만 종잣돈을 모으는 시간동안 독강임을 계속 해나갈 것입니다.

 

 

독: 매일 출근길 독서를 시작으로 아침을 열겠습니다. 1달에 1권을 읽고, 짧게라도 책을 통해 배울점 1가지를 남기겠습니다.

 

강: 매달 강의를 수강하며, 강사님들의 경험을 레버리지 하겠습니다.

 

임:  현장파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현장으로 나가겠습니다. 올해는 유리공도 함께 잘 지키며 앞마당을 만들어보겠습니다. 

 

포기하지만 않으면, 늘려도 목표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와케는 26년 9월에 2호기를 했다!

 

 

할 수 있다!

해낸다!

해보자!

 

 


댓글


와이케이9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