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4강-자음과 모음 수강후기] 내가 원하는 나의 인생, 나도 할 수 있다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 올해 초에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하고, 월급만으로는 답이없고 투자는 필수라는 생각이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주식보다는 부동산이 성향에 더 맞을 것 같다는 판단을 했고, 월급쟁이 부자들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고 이곳의 후기들을 보다 보니 ‘나도 해보고 싶다’라는 막연한 생각, 너나위 님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너바나 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라는 책을 읽고 ‘나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한 분야에서 정상까지 가는 데에는 그것이 투자가 아니어도 아주 어렵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노력과 열정이 필요함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 라는 길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주저하게 되었던 거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후기들과 너나위님, 너바나님 모두 지극히 평범했던 사람들도 부동산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다는 것을 책을 통해 알게되었을 때, 그것을 제가 해서 증명을 해보고 싶다는 아주 단순한 생각을 하며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고 싶었고, 잘 하기 위해서는 그 것에 자주 노출 시켜야 한다는 것도 알아 강제적으로라도 하게하려고 조모임도 함께 신청하게되었습니다.

    과제를 아주 꾸준히 잘하진 못했지만, 1,2,3,4강을 거쳐갈 수록 주우이님, 자음모음님의 아주 좋은 강의들을 통해 다음 실전준비반은 좀더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 성공하는 사람들의 마인드, 결코 부자가 되는 것은 쉬운 길이 아니며 세상에는 대가를 치르지 않고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길 수 있었습니다. 이 길이 결코 순탄하고 쉽지만은 않겠지만 이왕 시작한 거 제가 정말 바라는 삶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그것을 이룰 수 있다면 그 대가를 기꺼이 치뤄보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강의 커리큘럼들이 많고 힘든 순간들이 더 많겠지만, 일단은 해보면서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봐야겠다고 생각하게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그 마인드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목표세우기)

  1. 9월말 까지 저의 목표는 오늘 너바나님의 보너스 강의에서 알려주신 커리큘럼대로 4월 실전준비반, 6월 서울투자기초반, 7월 지방투자 기초반, 8월 열반스쿨 중급반, 9월 열반스쿨 실전반까지 듣는 것 입니다. 커리큘럼대로 듣다보면 지금보다 투자에대한 감을 더 잡을 수 있고 아직은 멀고 아득하게만 느껴지는 꿈을 더욱 구체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막연하게 독서하기, 경제잡지 읽기, 강의 듣기 이렇게 계획을 세우는게 아니라 독서 시간, 기사 수를 구체화 해서 진짜 하루 목표한 것을 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1) 매일 독서 하기 (30분~1시간)

    2) 경제 기사 2개 읽기(모르는 단어 정리)

    3) 목실감 쓰기

    4) 강의 듣기 


댓글


감자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