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열반기초반을 듣게 된 것은 재테크기초반을 들었는데 조모임의 조장님이 들어보라고 권유를 하셔서 듣게 되었다.
월부강의를 듣게 된 것은 늦은 나이에 불구하고 부자가 되지 않았다는 것, 남편에 의지하지 않는, 자식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경제적 독립을 하여 좀 더 나이가 많은 노후에도 안락하고 나눔을 줄 수 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 체계적으로 경제공부를 해야하겠다는 생각에서 입문하게 되었다.
사실, 열반스쿨기초반을 잘 듣지를 못했다. 하루의 마무리를 하고 11시 쯤 책상에 앉아서 영상을 보기 시작하면 얼마가지않아서 피곤이 물 밀듯이 밀려와 잠이 들어버리곤 했다. 그리고 아침을 맞이하면 컴퓨터에서는 100% 완강으로 되어있곤 했다.
그러나 마지막 강의를 들으면서 자음과 모음님이 완벽하게 잘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 꾸준히 걸어가면 된다는 말씀에 용기를 얻었고, 자음과 모음님 역시 잘 하지 못했지만 놓지않았기 때문에 여기까지 왔다는 말씀에 큰 용기를 얻게 되었다.
또한 너바다님의 마지막 보너스강의에서 나를 깨우치는 말씀을 하셔서 앞으로 마음의 안정과 어떻게 화를 내지 않고 가족들과 관계가 좋아질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을 찾았다. 다 나의 욕심임이므로 가족들에게 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 된다는 말씀이 너무나 인상적이였다.
댓글
홍나리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