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산에 떠오르는 지역인 남구, 그 중 가장 랜드마크 아파트 용호동 W아파트를 임장갈 겸 용호동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다음의 4가지 체크리스크를 활용하여 용호동 분위기 임장의 후기를 쓰겠습니다.
1) 지하철 및 교통 (출퇴근 수요)
- 지하철은 가장 가까운 2호선 남천역이지만 도보 25분(네이버길찾기 기준)으로 지하철 교통 이용은 불편하지만 부산에서 가장 일자리 수준이 좋은 센텀시티까지 자차기준 15분으로 교통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 용호동 내에서는 아파트 상가에 다수의 학원를 보유하고 있고 차로 10분 내외의 남천동에 부산 내에서도 크게 형성되어있는 학원가를 보유하여 어느정도의 혜택은 받을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 아파트 상가가 아울렛을 방불케할 정도로 공실 없이 다양한 업종과 선호하는 업종의 상가가 다수 포진되어 있습니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1인 가구, 노인 인구가 많은 곳, 가족 단위가 많은 곳 등)
- 가족 단위의 인구가 많은 곳입니다. 아파트 가구 중 큰 평수가 대부분이라 소득 수준이 높은 가족 단위의 인구가 많은 아파트라고 생각합니다.
4가지 체크리스트와 분위기 임장을 다녀온 후기를 작성하자면 사람들이 이 지역과 이 아파트를 좋아하는 이유는 지역이 아파트 촌으로 이루어진 뉴타운 느낌이 강하며 상가와 학원가가 잘 발달되어 있고 광안대교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의 편리함도 크게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배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