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K직장인입니다 :)
시간이 이렇게나 훅…. 벌써 마지막 주차가 되어 자모님을 만나뵐 수 있았습니다.
자모님의 강의는 항상 무슨 말씀을 해주실지 기대가 많이 되다보니
이번에도 기대만땅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고 역시나…👍🏻 너무 좋은 강의였습니다.
지금까지 들었던 열기 중에 이번 열기가 기타 다른 강의들을 포함해서도 가장 디테일하게 알려주시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번 자모님의 강의를 관통하는 문장은 ”가치있는 물건을 좋은 타이밍에 싸게 산다“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평가“에 대해서 강조를 정말 많이 해주셨습니다.
사실 저 문장이 투자의 전부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인데!
그만큼 압축해서 정말 제대로 짚어주셔서 몰입해서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와 동시에 정말 단순하다고 볼 수 있는 저 문장이 실제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에서는
정말 정말 정말 쉽지 않다는 것을 경험해보니…
왜 강사님들이 그렇게 투자 공부만 하지말고 경험을 해야한다고 말씀해주셨는지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단순하면서도 단순하지 않은 투자의 세계에서, 경험의 영역이 차지하는 부분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투자의 대원칙은 어찌보면 누구나 다 알고, 들으면 당연하지! 라는 소리가 바로 나오지만…
대다수가 행동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이유가 현장 경험을 통해 밀실하게 채워줘야하는 영역을
제대로 채우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것이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확신을 심어주는 단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환경 안에 머무르면서 투자 공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경험과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야겠습니다 :)
자모님 강의를 통해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들을 다시 챙겨볼 수 있었고
매수 후 부동산에서 주는 서류를 제대로 살펴보지 않았었는데….ㅎ 이런 부분도 다시 들춰보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선배들의 경험을 레버리지 할 수 없다면 정말 지금보다 훨씬 더 우당탕탕 난리가 났을 것 같아서 아찔합니다 ㅎ
어김없이 좋은 강의로 인사이트와 자극 많이 주신 자모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
댓글
맞아요 경험을 통한 공부는 잊을수가 없는거 같아요 이번에 같은조하면서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