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반 67기 66조_내꿈이룸] 오프닝 강의를 듣고...

  1. 오프닝강의에서 느낀점 or 깨달은점

 

실준반의 권유디님의 오프닝 강의를 듣고 일일이 같이 앱을 통해 뒤져 봤습니다.

평소 알고만 있던 앱을 고수가 사용하는데로 따라하니 역시 접근 방법이 다른것을 알수 있었네요.

 

투자에 대해 여러가지로 알게 되었는데,  마지막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는 확실히 저 같은 부린이와 다른 견해를 보여주셨습니다. 

단순히 투자금이 부족해서 마이너스 통장을 쓰지말라는 말은 제겐 촌철 살인이었습니다.

돈이 필요하면 꺼내 써야 되는게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생각했거든요.

모르는것을 알아 가고 있습니다.

 

매번 선배님들의 강의를 듣을 때마다 새로운것을 배웁니다. 매번 충격도 함께 받네요.

이번에 실전준비반을 통해 많이 배울것 같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2) 이번 실전준비반에서 실제로 적용해보고 싶은 점

 

두렵지만 임장팀장을 맡았습니다.

부딪히면 할수 있고 모르는것은 물으면서 하겠습니다.

제대로된 임장 지도를 만들어 다른분들과 함께 성장을 하고, 또한 돕겠습니다.

 

 

3) 개강 전 해보면 좋을 보너스 미션! 내가 공부하고 싶은 지역 나무위키 찾아보기

이번에 제가 선택한 곳은 마포입니다.

지나가면서 많이 본곳이지만 제대로 생각해본적이 없는 곳입니다.

 

공덕동을 중심으로 마포대교를 잊는 곳으로 교통과 직장들이 발달했고, 공덕, 신촌 ,아현 그 주위를 중심으로 최근 많은 아파트 단지가 형성되었습니다. 최근 새로운 단지들이 많이 생겼고, 코로나이후 변동도 많은 지역인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신촌,이대, 서강대, 홍대를 중심으로 한  대학상권이 주로 발달 되었다면, 코로나이후로는 이대, 신촌의 상권은 많이 무너졌고, 지금은 새로운 신축 아파트(마레푸와 서강대학교 자이아파트와 신촌 아이파크를 중심으로 ) 상권이 조정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외에 망원동을 비롯한 연희동 성산동 재개발이 있어서 이쪽도 호재가 있습니다. 상암동

자세한것은 임장을 다니며 전체를 확인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내꿈이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