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를 들으면서 “내가 서울에 집을 살 수 있다고?”를 몇 번이고 말하면서 들었습니다.

 

저는 지방에서 거주하고 있어서 지방 내 갈아타기를 하며, 최종 목표로 서울에 집 1채 소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었는데,

 

강의를 듣고 지금도 계획과 목표를 잘 설정하면 서울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강의 내용으로는

 

부동산 전반에 관한 기초 지식

- PIR, 전세가율 등 기초지식이 전무했는데 두 가지를 비교해서 현재는 비싸지 않은 시기 임을 판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장 상황

- 금리, 공급, 환경의 원인으로 시장 가격이 결정되며, 2025년 3월 현재의 원인으로 미래의 가격을 전망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역시 지금은 내 집 마련하기 좋은 시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계획과 목표 설정(로드맵)

- 너나위님께서 만들어주신 판독기를 사용하여 서울 중하급지를 마련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웠고, 실거주 내집마련도 좋지만 투자용 내 집 마련 또한 매우 중요하고 자산을 불리기 위해 꼭 필요할 거 같습니다.

 

* 저의 개인적인 목표는 와이프와 함께 강의를 듣는 것인데 제가 복습 및 과제를 하면서 와이프에게 설명하고 같이 내집마련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


부배
25. 04. 07. 12:51

민죽이님 완강에 후기까지..!! 고생 많으셨습니다 :)

빅쿨가이
25. 04. 08. 10:57

저도 처음 내마기 수강하면서 내가? 서울에? 정말? 의문을 마구 가졌었는데 진짜 가능하더라구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