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월에 1호기 투자를 확언하는
쳇바퀴탈출입니다.
강의를 듣게 된지 9개월이 되어가네요..
생각이 많아졌던 실전반이였습니다. 과연 내가 투자를 진짜 생각한게 맞나?
회의감이 들기도 했고, 기초반에 머물러있던 제 실력에 한계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투자라는건 학습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실전경험이 왜 중요한지..
동료분들과 튜터님을 통해 느끼게 되었습니다.
첫 튜터링 때 돈죠앙 튜터님께 지금 시장에서 전세맞추는게 가능할까요?
전세가 낀물건은 전세가가 낮은데.. 여기투자가 가능한가요?
안될거라는 생각이 전제로 깔려있었다..
그때 같은 이야기를 투자를 경험한 동료분들께 하면
다 똑같은 반응이였다. 안된다는 생각을 갖지 말고 저라면 전수조사 해볼꺼에요
저는 투자하는 단지라고 생각하면 그 단지 아파트 다 볼꺼같아요…
나와 생각의 차이는 ‘시도’ 조차 하지 않으려했던 마음이라는 걸
실전반 수업에 와서 느꼈다…
왜 실전반 수업이 좋은가요? 라고 누군가 물어본다면 ‘환경’ 이였다.
투자를 경험한 동료들과 내 생각을 나누고,
내가 잘못된 방향으로 생각하면 수정해주시는
튜터님이 계신다는 점이 실전반이 왜 필요한거구나를 절실히 느꼈다.
환경안에서 함께 으샤으샤하며 열심히 해주고 즐겁게
주3회 만난 돈비들.. 첫 실전반에 진한 기억으로 남을꺼 같네요..
돈죠앙 튜터님
처음 튜터링 데이에서 투자를 위한 임보를 작성하라고 미션을 주셨는데, 제가 그 기준을 잊고 임보만을 집중해서 작성한점을 꼬집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누구보다 따스하게 연락주시고, 피드백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튜터님의 일정을 보면서 존경스러웠고, 남들이 좀 더 편하게 해도된다는 이야기에도 흔들림없이 튜터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모습이 저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였습니다. 왜 튜터가 실전반에서 필요한가? 알려주신 튜터님 감사했습니다.
연구름조장님
조원한분 한분 살뜰히 챙겨주시고, 본인의 경험을 아낌없이 나눠주시고 연락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시간을 쪼개서 나눔해주신 점 저뿐만아니라 조원들 모두 그 마음을 느꼈을꺼에요.. 그리고 본인의 약점을 알고 극복해 나가시는 모습 너무 멋져요. 항상 응원할께요 :)
낙숫물이님
언제가 상담가처럼.. 매일 꾸준한 독서루틴을 공유해주시는 낙자가님 한달 독서리딩 생각정리 너무 감사했습니다.
낙숫물이님이 얘기할때면 생각을 듣기위해 귀를 쫑긋했어요.. 많이 말씀하셨다고 하셨지만 모하나 버릴게 없이 좋은 말씀이여서 같이 임장하고 생각을 나눌 때 많이 배웠습니다. 지방가시더라도 컨디션 조절 잘하시면서 조심히 다녀오세요
병병이님
매임메이트 병병이님 매임을 같이 안했으면 임장때도 많이 겹치지지 못해서 얘길 많이 나눌 수 없었을텐데 2일 함께 하면서 꾸준함과 열정을 배웠습니다. 솔선수범하시며 조원분들 독려해주시고, 묵묵히 해내나가시는 점을 보며 투자자는 이런모습이여야하는구나 배웠습니다.
창의적학교님
학교님과 임장하면서 열정적으로 질문하시고, 다른사람과 생각을 맞춰나가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임보 단지분석 결론 진짜 열정과 꾸준함 모야모야~~ 너무 멋져!! 첫수강도 이정도면 다음 실전반의 모습이 기대되네요.
학교님 투자후기도 기다릴께요. 한달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또니업님
임장다니면서 육아맘으로 얘기를 많이 나누게 되었는데 야무진 또니업님과 다니면서 생각을 나눴네요. 실전반에서 우여곡절속에서도 매도와 투자를 해내가는 추진력 대단했습니다. 힘들지만 1호기 소식이 들리면 제일먼저 댓공하러 갈꺼에요~ 투자가 힘들때 연락할께요
개포동헐크님
우리조의 F역할을 맡게되버린 헐크님, 요즘 맘이 힘드신 상황에도 열심히 하나하나 해내가는 모습이 대단해요. 좋은일이 생기길 바래요. 마지막 독서모임에서는 정말… 주제를 생각하지 않고 질문을 던진거였어요 ㅎㅎ 오해말아주세요…
그래도 헐크님 마음을 얘기하고 조원분들과 조금 이나마 나눌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래요. 예비아빠 회이팅!!
봄나봄님
우리조의 나눔천사 나봄님~ 이런 스킬들을 모두 알고있으셧단말이에요?? 얼마나 자민님과 놀라며 봤었는지 몰라요..
본인 시간을 쪼개서 임장루트를 짜주시고, 매번 종이로 루트를 나눔해주시고, 스킬나눔까지? 정말 나눔천사야 모야~
마지막에 업무로 만나지 못해 아쉬웠지만 월부환경안에서 또 만나요.. 그리고 투자소식도 쓰면 댓공하러갈께요.
한달 감사했습니다.
벤자민님
월부에 독보적인 캐릭터라고 자부합니다. 한달동안 너무 함께해서 즐겁고 투자의 생각을 끊임없이 나눔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실전 투자를 위해 어떻게 생각을 해서 단지를 비교하고, 투자단지를 결정하는지 들을 수 있는 시간 좋았습니다.
마지막 생생한 투자후기도 시간을 끌어도 될 만큼 흥미진진했네요. 마지막으로 내가 누나였다 ㅋㅋ 정말 기분나쁜거 하나없이 즐겁게 대화했어요~
실전반 이후 전임의 두려움이 많이 사라졌다..
전임20회 이상했다. 매임예약도 거침없이 빠르게 해보았고, 투자단지에도 연락하고 두려울 때 극복하고 힘있게 말하는 법도 조장님께 배웠다. 하나의 벽은 깨보았으니 다음 물건을 열심히 찾는 단계를 해보자.
첫 실전반 수강 조원분들 튜터님 감사했습니다♡
댓글
환경에서 함께해서 좋았습니다 탈출님 4월도 화이팅
저는 항상 우리 쳇님의 1호기 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재밌게 좋은 동료들과 멋진 경험하시며 꼭 좋은 소식 들려주세요 !
육아하며 실전반 한다는 게 결코 쉽지 않았을 텐데 우리 쳇님 넘 대단쓰~ 한 달만에 전임과 매임의 벽을 깨부순 점 넘 훌륭하십니다! 독모 리딩도 원래 마치 업으로 하셨던 것처럼 넘넘 잘하셔서 숨은 재능 발견! 👍 제 얘길 늘 귀담아 들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쳇님과 함께 한 실전반 넘 감사했습니다. 넘나 지쳤을때 사주신 아슈크림 못 잊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