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공부가 처음인 나는 너나위님의 1강 강의를 들으며 알쏭달쏭한 머릿속이었다.
종잣돈이 얼마 없는 나에겐 아무래도 내집마련의 꿈은 저 멀리 있는 것 같았고 불가능한 일인 것 같았다.
하지만 2강을 수강한 뒤에는 조그마한 희망이 보였다.
나도 할 수 있다. 종잣돈이 없는 사회초년생들도 도전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9개의 강의를 들으며 코크드림님은 하나라도 더 떠먹여 주시려고 애쓰고 노력하시는 모습에 솔직히 놀랍고 감동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낮추며 다른 투자자들이 더 대단하다고 말씀해주시는 모습에 또 감동했다.
1강의 너나위님의 강의는 내집마련이란 어떤 것인지, 개념과 방향을 잡아주는 강의였다면,
2강의 코크드림님의 강의는 내집마련을 하면서 중요한 가치있는 아파트를 고르는 능력과 대출과 전세를 안전하게 활용하며, 여러 개의 아파트를 분석하는 능력과 또 마지막으로 그 거래를 안전하게 계약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는 실전 방법을 알려주시는 강의였다.
사람이 살면서 우리나라 전국 곳곳을 어떻게 돌아다니겠나.
근데 월부의 투자자들, 너나위님과 코크드림님 등등 전국을 다 알고 계시는 모습에 솔직히 정말 놀랐다.
나도 얼마나 공부해야 저만큼 알 수 있지..정말 오래 걸리겠지 하면서도 그들을 따라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다.
우리나라는 입지가 정말 중요해서 서울이 가장 가치가 있고, 수도권에도 가치를 분석하는 방법들을 알려주셨고, 또 지방이라고 해서 무조건 안좋은게 아니라고 하셨다.
그리고 지방은 학군이 정말 중요하다는걸 처음 알게 되었는데, 아직 미혼인 나로써는 학군이 그렇게나 중요하구나 생각하면서 어렸을 때 학교와 학원들을 다녔던 기억이 나면서 우리 부모님도 정말 많이 애쓰셨구나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
월부의 강의는 참 많은 것들을 알려주는 것 같다.
내 집 마련하는 방법, 투자, 협상, 거래 등등 개념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는 것 같다.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월부를 알게 되어, 강의를 듣게 되어 정말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나중에 내 아이들에게 경제적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행동하고 노력해야겠다^^
댓글
뽀니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