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 살고 있는 나는 지방에 편견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내 편견을 발견했다.
지방은 신축이지 최고지 라고 생각했지만, 이번에 배운 OO시는 신축만이 아니라 선호있는 지역의 아파트가
그 지역의 커뮤니티로 인해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서 굉장히 신기하고 놀라웠다.
지방이라고 필승 투자 방법이 있는건 아니었고, 어찌보면 차라리 서울이 더 판단하기 쉬운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바로 전에 서투기 강의를 들어서 인지, 서울 투자 기준에 맞춰져 있었는데-
지방 투자 기준과 가치판단 기준을 알려주셔서, 다시 기준을 조정하고 바라봐야 겠다고 생각했다.
어쨋든 지방에서는 인구가 가장 중요~! 건물 가치와 선호도가 가장 중요했고,
서울에서 그렇게 강조한 교통이나 직장은 큰 의미가 없어 후순위로 두는게 재밌게 느껴졌다~!
그리고 브랜드 신축! 이 서울 경기도 좋아하지만 지방에서 좀 더 크게 다가온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고,
지방은 대부분은 얼죽신이 맞았다~! 신축 위주로 보되 선호권을 파악하여 함께 살피자~!
다음 지역의 강의도 무척 기대되고 남은 임장도 화이팅~!
댓글
복덩이님~ 과제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서투기하고 지투기 공부하면 투자기준에 혼동이 와서 많이 어려운 것 같아요~ 하지만 복덩이님은 숨은 고수~ 저보다 지역을 너무 잘 이해하시더라고요~ 같이 이야기하면서 많이 배웁니다! 2주차 강의도~ 임장도~ 임보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