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p24 지금 우리에겐 관리자와 노동자라는 기존의 두 집단 말고도 새로운 집단이 하나 더 생겨났다. 바로 린치핀이라는 무리다. 그들은 자신의 생산수단을 가지고 있고, 남과는 다른 차이를 만들어내며, 사람들을 이끌고 관계를 맺어준다.
p26 산업혁명 이후 거의 300년 동안 우리는 누군가의 지시를 받으며 일해왔다. … 톱니바퀴와 같은 사람이었다.
p30 시키는 대로 따르기만 하면 무엇이든 얻을 수 있다는 ‘확실성’을 얻는 대가로 자신의 자유와 책임을 포기하는 것이다.
p31 조직의 목표는 시스템을 유지하고 보존하는 것일 뿐,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다.
p70 린치핀은 세상을 다른 관점으로 본다. 비범한 통찰, 생산성, 관대함은 시장을 더 크게 만들고 더 효율적으로 만든다.
p88 공장에서는 일하는 사람도 천연자원과 마찬가지로 다룬다. 이런 상황에서 공장주의 목표는 좋은 인력을 값싸게 얻는 것이다.
p90 단 두 세대 만에 소비문화는 완성되었다. 이 세사에 전혀 존재하지 않던 생활양식이 생겨난 것이다. 남을 따라 물건을 사는 행동은 우리가 타고난 유전적 자질이 아니다. 최근에 ‘만들어진’ 욕구일 뿐이다. … 소비의 힘이 사회적 성공을 인증하는 척도라고 가르친다.
p125 문제해결은 공식적인 업무의 일부가 아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절차르 글로 설명할 수 있다면 처음부터 문제는 생기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문제해결은 예술적 수준의 일이다.
p129 조직에서 자신을 중요한 인물로 만들어주고, 경쟁에서도 우위에 서도록 만들어주는 것ㅇ느 바로 이러한 감정노동이다.
p133 두렴움을 제쳐둘 수 있는 능력은 성공의 필수전제조건이라는 것이다.
p167 예술가는 현 상태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 통찰, 창조성, 대담함을 지닌 사람들이다.
p181 자신이 하는 일을 통해 사람들을 바꾸고, 세상을 있느 그대로 바라보고, 시장을 바꿀 수 있는 이야기와 이미지와 상호작용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예술이라고 생각한다.
p210 우리가 두려워하는 것은 도마뱀뇌 때문이다. 도마뱀뇌가 바로 저항의 원천이다.
p219 그래서 우리는 갈등한다. 당장 편안한 것과 우리가 해야 하는 일 사이에서 갈등한다. … 솟아나는 탐욕과 두려움에 맞서는 훈련을 하지 않고서는 굴복할 수밖에 없다.
p244 핵심은 ‘좋은 상황’이 아니다. 이러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는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저항을 쓰러뜨릴 수 있는 무기는 바로 노력과 계획이다.
p266 불안이라는 불은 어떤 물로도 끄지 못한다. … 불안은 타오르다 사라지고 만다. 불안은 홀로 영원히 존재할 수 없다.
p329 자신이 요구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베푸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더 많은 신뢰를 보내고 더 많은 자유와 권한을 주어라.
p340 사람은 변하기 힘들다는 사실을 인정한다면 저마다 내놓는 사람들의 독창성을 저주하기보다 포용함으로써 더 큰 축복과 생산적인 결과를 누리며 세상을 헤쳐나갈 수 있다. … 불에게 길을 열어주는 것이 훨씬 낫다. 불은 인간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간도 다르지 않다. 금세 바뀌지 않는다는 점에서 비슷하다.
p349 적절한 곳에 적절한 노력을 쏟으면 결과를 충분히 개설할 수 있다는 사실을 경험을 통해 안다. 또, 그러한 기회를 위해 노력을 비축해놓을 줄도 안다.
p362 가치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선택하는 것이다. 따라서 린치핀이 되기 위한 근본적인 조건은 선택이다.
p370 현 상태를 포용한다면 적어도 뒤처지지는 않을 것이다. 불안은 최소화될 것이며 두려움은 자취를 감출 것이다.
p386 “더욱 창의적인 사람이 되려면 ㅇㅇ해야 한다.” 빈칸에 들어가는 것만 해치우면 핑곗거리는 사라진다. 의무만 남는다.
p392 선택의 힘은 진정한 힘이다. 우리는 그 힘을 통제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만 기억하면 된다. 우리는 날마다 선택한다. 상황이나 습관이 자신의 선택을 지배하도록 두지 마라. 자신의 주인이 되어라. 과감하게 선택하라.
p417 린치핀은 조직을 위해서 두 가지 일을 한다. 감정노동을 아끼지 않고 발휘하는 것과 지도를 만드는 것이다.
p443 우리 모두 원래의 모습대로 예술가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우뚝 일어서, 차이를 만들어내고, 자신이 마땅히 누려야 할 존경과 안정을 찾으라는 것이다. … 이제 누구나 나눠줄 선물을 가지고 있으며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꾸기 위해 스스로 무엇인가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것이다.
p448 적어도 훌륭한 예술가는 세상을 보통 사람보다 훨씬 명료하게 바라본다. … 우리에게 부족한 것은 재능이 아니라 자신의 일을 마무리해서 세상에 내보낼 용기다. 저항을 극복하기로 선택한 사람, 올바른 지도를 만들 수 있는 통찰을 가진 사람은 성공적인 린치핀이 될 수 있다.
[린치핀이 가진 7가지 능력]
✅ 예술과 창의성은 그림을 그리는 사람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 우리는 회사라는 영역에서도, 투자하는 영역에서도 평범하지 않은 일들을 해낼 수 있다.
✅ 그 과정에는 많은 저항과 유혹에 흔들릴 수 있지만 계속해서 이 불편한 감정을 털어내고 방어적인 태도를 바꾸려고 노력하면 대체할 수 없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 조장을 하면서 생기는 감정노동도 결국 가치있는 나를 만들기 위한 과정이다.
✅ 내 분야에서 깊은 인사이트를 가지자. 오랫동안 많이 하는 수 밖에 없다.
✅ 본업(투자자)와 부업(회사, 무인) 모두 린치핀이 되자
⇒ 매일 오전 8시-9시, 오후 2-3시는 꼭 회사 업무를 챙기는 시간으로 빼두자
댓글
와우 오늘도 하나 배웁니다~! 린치핀같은 투자자 마인드로 임보 임장 완성도를 높이고 조장으로서 가치를 높이는 역할이라고 나 스스로 위안을 삼고 토닥여 주고 싶네요! 호랭시님 일 투자 모두린치핀답게 화이팅이에요!!^^*
랭시님 책 재밌어요?재밌으면 저도 목록에 넣을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