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돈독모 콩레미] 세이노의 가르침

세이노의 가르침 독서후기

 

저자가 강조하는 삶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긴 분량과 매콤한(?) 조언들에.. 정신이 아득해진적도 있지만 

그래도 저자가 인생을 어떻게 살았으며, 부자가 되기 위해서 어떤 마인드셋을 가졌는지 조금은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종잣돈을 불리기 위한 이직을 준비중이라, 

저자가 말하는 ‘일’에 대한 내용이 특히 와닿았는데요.

 

본 것 중 인상 깊은 내용을 간단히 적어보고, 적용할 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책에서 본 것 

 

p40. 그렇게 삶에 질질 끌려다니며 제자리를 맴도는 사람들이여. 이제는 그 삶을 정면에서 바라보아라. 비겁하게 외면하지 말라. 그 삶이 자랑스러운가? 이제는 그 삶에 대해 분노할 때가 되지 않았는가. 

 

p59. 부자가 되는 데 있어서 경쟁자는 결국 천재가 아니라 자기 자신이다.

 

p64. 문제를 정면으로 돌파하라. 절대 회피하지 말라. 책을 읽고 방법론을 찾아내라.

 

p97. 그러므로 미래를 미리 계산하여 절망하는 어리석음을 버리고 그저 이 순간부터 당신의 미래 언젠가에 무슨 일인가가 새로 일어날 수 있도록 책을 읽고 지식을 축적하라.

 

p98. 뭘 배우든지 간에 뭘 하든지 간에 미친 듯이 피를 토하는 마음으로 제대로 하여라. 

 

p. 인테그리티란 겉과 속이 다르지 않은 상태이며, 자신이 옳다고 믿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완벽하게 실천하며 살아가리란 쉽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꾸준히 추구해야 할 가치이다. 

 

p115. 사람들이 노력을 열심히 하지 못하는 이유 역시 비슷하다. 몇 개월을 열심히 해 보아도 수입이 즉각 느는 것도 아니고 남들이 알아주는 것도 아니다. 가시적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으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며 결국 싫증만 느끼게 된다. “보상의 수레바퀴는 천천히 돈다. 가속도가 붙기 까지는”

 

적용할 점 

 

  1. 일을 할 때에 대충 뭉개야지가 아닌 진짜 미친듯이 해본적이 있는가? 내가 더 많은 연봉을 받고 싶다면 나에게 필요한 건 그런 자세이지 않을까? 종잣돈을 모을때까지는 한 번 해보자!
  2. 내 삶과 시간의 주인은 나이고, 내 삶의 노예처럼 살지 말자. 시간을 통제해야 돈을 통제할 수 있고, 내가 지금 어떻게 행동하는지가 나중에 내가 어떻게 살지를 결정할 수 있다.
  3. 책을 꾸준히 곁에 하고, 독서에서 나에게 적용할 것을 꼭 남기자. 복기하는것도 잊지 말것!

 

 

 

 

 

 


댓글


콩레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