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 67기 61조 자스민송] 할 수 있는 것을 하자 _ 너나위님 1강 후기

  • 25.04.11

인상깊었던점 1.

“할 수 있는 것을 하세요.” 

 

 괜히 얼굴만 봐도 마음이 땃땃해지는 오랜만에 만난 너나위님의 이번 실준 1강은 명쾌하게 뇌리에 남은 이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할 수 없는 영역에 괜히 휘둘려 불안 초초해하거나 낙담하고 멈춰서 있지 말고 담담하게 묵묵히 해나가면 되지 그렇지 하면서 다시금 맘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인상깊었던점 2

“악어를 삼켜 옆구리 터지면 안됩니다."

 

 욕심에 무리해서 위험한 대박을 추구할 경우 결국 그 대가가 따를 수 있음을 몇 번이고 강조하셨어요. 열기 때부터 들어왔던 잃지 않는 투자의 방향성에 깊이 공감하며 그렇게 가야지 싶었지만 사람 마음이 쉽지 않거든요. 그런데 결국 투자는 매수를 하고 끝이 아니라 그 이후 벌어질 일들까지도 감내하며 오래도록 살아남아 원하는 목표를 달성해보자 하셨습니다. 

 대박을 즉 요행을 바라기 보다 안전한 소박 중박을 바라보겠습니다. 

 

 

인상깊었던점 3

투자 이후의 시나리오 별 그에 따른 대처 방법 알기

 

 아직은 투자를 해본 적이 없기에 그 이후 일어날 일들이 얼마나 나를 당황하고 좌절하게 만들지 알지도 못하고 그 고통의 크기를 상상해보지도 않았다는 사실이 강의를 들으면서 더 소름 끼쳤어요. 이번 강의에서 4가지 상황 별 단계별로 무엇을 조심하고 어떻게 대처를 해나가야 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투자 이후의 시나리오 책갈피해두고 후에 그런 일이 저에게 닥쳐왔을 때 알려주신 방법대로 행하겠습니다. 

 

 

적용할점1

기존 앞마당과의 비교평가 장표 추가

 

 지금까지 앞마당을 만들면서 비교평가 장표를 제대로 만들어 본 적이 없었어요. 그런데 너나위님과 선배님이 투자하셨던 사례를 같이 보여주시며 아는 지역이 많을 수록 비교 대상이 생기고 그만큼 추후 더 많이 오를 수 있는 좋은 물건을 고를 수 있음을 알려주셨어요. 

 이번 달 영등포구 끝까지 임장보고서 작성해내고, 그 안의 단지와 기존 저의 앞마당의 단지를 함께 놓고 비교평가하는 장표를 꼭 만들어보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그만큼 더 좋은 것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 테니

진짜 이번달 만큼은 중간에 퍼지지 말고 끝까지 해내 보자!

자스민송 화이팅! 

 

 

 


댓글


바위오뚜기
25. 04. 11. 17:23

자스민송님,고생하셨습니다! 비교장표 저도 늘 고민이에요. 그래도 함께 화이팅해요!아자아자🔥

자스민송
25. 04. 11. 21:36

감사해요 바위오뚜기님 :) 함께 화이팅 아자자자잣!!!!!!!!!!!!!!

예나부
25. 04. 13. 22:04

와우!! 우리 같이 화이팅입니댜!!!!!!!